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36510152
· 쪽수 : 400쪽
· 출판일 : 2014-01-20
책 소개
목차
책을 열며
01 믿음의 논리
인생이란
왜 가이사랴 빌립보인가
우리의 실상은
자기 부인이란
왜 디베랴인가
02 믿음의 자리
공간인가, 중심인가
성경열차의 승객은
필연인가, 선택인가
어떻게 돌아가는가
왜 당장인가
03 믿음의 원천
생명의 법칙은
내면화의 핵심은
외향화의 실체는
외향화의 결과는
04 믿음의 틀
성숙이란
베드로의 틀은
바른 틀 속에선
주차장 혹은 주유소
책을 닫으며
저자소개
책속에서
작년 1년 동안도 국내외 도처에서 많은 젊은이들을 만났다. 그리고 그들에게 던진 화두는 ‘내게 있는 것’(행 3:6)이었다. 사랑하는 청년들이여! 현재 그대에게 있는 것은 무엇인가? 앞으로 무엇을 얻기 위해 지금 애쓰고 있는가?
물론 큰 재물일 수도 있고, 높은 학식일 수도 있으며, 강력한 권세일 수도 있다. 그러나 한 가지 사실만은 잊어서는 안 된다. 그대의 답변이 ‘주여, 오직 당신만을!’이 되지 않는 한, 그대는 지금 물거품 인생을 좇고 있음에 지나지 않는다.
_'책을 열며'에서
주님께서 말씀하신 ‘자기 부인’이란 곧 ‘넓은 문’의 부인, 다시 말해 ‘세속적 사고방식’의 부인임을 알게 된다. 주님을 믿는다는 것은 나 중심의 사고에서 주님 중심으로, 세상을 압도하는 황제의 논리에서 영원의 논리로 사고의 축이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세속적 사고방식의 부인 없이 참된 크리스천이 되는 길은 있을 수 없다.
_'자기 부인이란'에서
만약 그대가 ‘내게 있는 것’?그대 속에 계신 주님에 대해 깨어 있는 신앙의 내면화를 이루어 간다면, 그대는 언제나 위를 향해 호흡하는 삶의 유쾌함을 만끽할 것이다. 그대 속에 임재해 계시는 주님?그분은 하나님의 영원하신 호흡과, 공동묘지에서 끝날 수밖에 없는 그대의 유한한 호흡을 이어 주시는 ‘영적 호흡기’시기 때문이다.
_‘외향화의 실체는’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