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47548847
· 쪽수 : 368쪽
· 출판일 : 2023-04-03
책 소개
목차
마셜 골드스미스와 이 책을 향한 찬사
들어가며
1부 _ 당신의 삶을 선택하라
1장 _ ‘새로운 호흡’ 인식 체계
2장 _ 당신만의 삶을 방해하는 요소
3장 _ 성공 체크리스트
4장 _ 선택하지 않는 것의 힘
5장 _ 열망: 현재보다 미래에 특권을 줘라
6장 _ 기회 또는 위험: 무엇을 더 중시할 것인가?
7장 _ 한 분야의 천재성 찾기
2부 _ 마땅한 삶을 획득하라
8장 _ 규율의 다섯 가지 구성 요소
9장 _ 배경 이야기
10장 _ 인생 계획 검토
11장 _ 도움 요청하기
12장 _ 습관으로 만들기
13장 _ 대가를 지불하라 그리고 마시멜로를 먹어라
14장 _ 신뢰는 두 번 얻어야 한다
15장 _ 단 하나의 공감
나오며
감사의 말
리뷰
책속에서
이 책 제목을 ‘후회 치유법’이라고 지으면 어떨지 잠깐 고민하기도 했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결론 내렸다. 후회는 우리가 안 좋은 선택을 하거나 모든 일이 실패했을 때 찾아와 문을 두드리는 낯선 존재다. 후회는 피해야 한다. 그렇지만 후회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후회에 대한 공식적인 방침은 불가피한 특성을 인정하되, 빈도수를 줄이자는 것이다. 후회는 복잡한 세상에서 만족감을 얻지 못하게 막는 균형추 역할을 한다. 우리의 주된 주제는 바로 만족한 삶을 이루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를 ‘마땅한 삶(earned life)’이라고 부른다.
초록색 폴로셔츠와 카키색 바지, 가죽 로퍼는 나의 직업복이다. 내가 의식적으로 이런 옷들과 신발을 선택하게 된 것은 주간지 <더 뉴요커>의 라리사 맥파퀴아가 나에 관한 글을 쓰려고 자료 수집을 하는 동안 내가 항상 이 옷을 입고 있었다고 언급한 후부터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의 글을 읽은 고객들은 내가 초록색 폴로셔츠에 카키색 바지를 입고 나타나지 않으면 실망감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들을 기쁘게 해주기로 했다. 그 결과, 나의 직업복은 해방의 행위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적어도 나에게 중요하지 않은 작은 문제에 있어서 ‘선택을 회피하는 것’은 중요한 우선순위가 됐다.
야망과 열망 사이에는 자세히 살펴봐야 할 차이점이 또 있다. 야망은 목적을 성취할 때 얻는 행복을 계속 붙들고 있거나 지킬 수 없다. 우리는 승진을 하고, 골프 대회에서 우승하고, 세 시간 안에 마라톤을 완주한다. 그리고 그 성취를 축하한다. 아주 잠깐 행복해진다(더 정확하게는 우리가 예상하듯이 그렇게까지 행복하지는 않다). 하지만 이내 행복한 감정은 사라지고, 마음속에선 페기 리의 목소리가 이렇게 묻는다. “고작 이게 전부야?(Is that all ther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