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50923396
· 쪽수 : 312쪽
· 출판일 : 2010-04-23
책 소개
목차
서문_승리라 불린 남자 처칠의 인생과 전략
1 위험으로 단련하라
2 현실을 잊지 마라
3 운명은 스스로 결정하라
4 실패를 통해 배워라
5 과업은 무조건 해내라
6 직접 확인하라
7 옳은 길을 가라
8 명확한 선을 그어라
9 결코 다른 사람의 모자를 쓰지 마라
10 권력 앞에서도 진실을 말하라
11 자신만의 나침반으로 항해하라
12 타협을 거부하라
13 불확실한 상황을 받아들여라
14 가치 있는 희생을 선택하라
15 가끔은 벼랑 끝에 서라
16 위협을 있는 그대로 평가하라
17 가장 밑바닥에 최고의 가치를 두어라
18 양심을 실천하라
19 그들에게 당당히 맞서라
20 고난을 기회로 받아들여라
21 우선순위를 정하라
22 절대로 굴복하지 마라
23 뜻을 같이할 사람들을 모아라
24 때와 장소를 읽고 분위기를 맞춰라
25 승리를 선언하라
참고문헌
리뷰
책속에서
윈스턴은 입학시험부터 창피를 당해야만 했다. “시험지 맨 위에 내 이름을 적었다. 그러고는 ‘1’이라고 문제의 번호를 썼다. 한참 생각한 뒤 숫자에 괄호를 더해 ‘(1)’이라고 고쳐 적었다. 하지만 그러고 나니 그 문제에 적절히 들어맞거나 옳다고 생각되는 그 어떤 것도 떠오르지가 않았다.” 텅 빈 종이 위에 ‘어디선가’ 점 하나와 얼룩 몇 개가 나타났다. “나는 이 딱한 광경을 두 시간 동안 내려다보기만 했다. 그때 고맙게도 조교가 종이를 걷어 가더니 교장선생님의 책상에 올려놓았다.” 그런 일이 있었지만 윈스턴 처칠은 해로 스쿨에 들어갈 수 있었다. 처칠 역시 자신의 실력으로 입학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음이 분명하다.
독일 공군이 런던과 다른 영국도시들에 융단폭격을 퍼부으면서 영국 대전투가 시작되었다. 영국인들은 침략에 대비하고 있었다. 아니, 조금 더 정확히 말하자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이용해 침략에 대항하라고 처칠이 그들을 대비시켰다. 1940년 6월 4일, 처칠은 의회에서 자신의 가장 유명한 연설을 하였다.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 섬을 지킬 것입니다. 우리는 해변에서 싸울 것입니다. …… 들판에서, 거리에서, 그리고 언덕에서 싸울 것입니다. 우리는 절대로 항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처칠은 스스로 용기를 잃지 않고 영국인의 용기와 결의에 불을 지필 수 있는 성격과 웅변 능력을 갖추고 있었다. 독일군과 전 세계 모두가 믿지 않았지만 놀랍게도 영국 대전투의 승자는 영국이었고, 영국 공군은 독일 공군과 그들의 무시무시한 침략을 막아냈다.
도전과 실패, 기쁨과 절망의 도가니였던 말라칸드에서 새로운 지도자가 만들어졌다. 모험만 탐하는 젊은이라는 단련되지 않은 강철이 영웅주의를 향한 갈증을 통해 강하게 단련되었다. 이어서 강렬한 연민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순히 느끼고 반응하기보다 더 크고 높은 일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뒤따랐다. 그렇게 남을 이끌고 싶다는 욕구가 탄생했다. 이것이야말로 모험, 영웅주의, 연민, 이 모두가 합쳐진 욕구였다. 그리고 이것은 영국군이 소중한 전우를 적군의 발치에 버려두고 오는 사태를 막아야 한다는 강렬한 열망으로 촉진되었다. 자신만을 생각하며 전투에 뛰어들었던 윈스턴 처칠은 이제 단순히 남을 지휘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이끄는,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지도자로 다시 태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