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건 (엮은이)
정보 더보기
영남대학교를 졸업하고(B.A.),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공부를 시작했다.(M.Div.) 영국 에든버러대학교(University of Edinburgh)에서 석사과정을 마쳤고(Th.M.), 에든버러대학교에서 현대 그리스도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Ph.D.) 현재 영남신학대학교에서 조직신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현대신학, 그리스도론, 성령론, 신학의 미래, 신앙과 역사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역사 속에서 신학과 교회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심하며, 한국교회를 새롭게 할 대안 제시를 평생의 과제로 여긴다. 특히 좋은 제자를 양성해 하나님 나라를 위해 기여하는 것이 그의 꿈이다. 지금은 아신신학연구소(http://astsi.org)를 중심으로 ‘성경 중심’, ‘개혁신학’, ‘예언자적 정신’이라는 세 가지 지표를 가지고 신학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짓거나 펴낸 책으로는 『예수: 불트만에서 제3세계까지』, 『그리스도론의 미래』, 『그리스도론의 역사: 고대 교부에서 현대 신학자까지』, 『예수: 선포와 독특성』,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시대가 묻고 신학이 답하다』, 『김동건의 신학이야기: 모든 사람에게』, 『빛, 색깔, 공기: 우리가 죽음을 대할 때』, 『신학이 있는 묵상』 시리즈, 『현대인을 위한 신학강의』, 『현대신학의 흐름: 계시와 응답』(I), 『신학이란 무엇인가』, 『21세기 신학의 과제』, 『신학의 전망: 21세기를 맞으며』, 『루터를 생각하며: 루터와 시대정신』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자연신학: 에밀 브루너의 자연과 은혜와 칼 바르트의 아니오!』, 『신학과 정치』, 『복음서와 예수』, 『이사야』 등이 있다.
펼치기
김정형 (지은이)
정보 더보기
서울대학교 철학과(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버클리 연합신학대학원(GTU, Ph.D.)에서 수학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연구지원처 조교수를 거쳐 지금은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종교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창조론: 과학 시대 창조신앙』 외 다수의 저서와 논문이 있다.
펼치기
김영근 (지은이)
정보 더보기
영남신학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대학원(Th.M)을 거쳐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대구 만민교회 담임목사이며 아신신학연구소 운영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서교동교회, 활빈교회, 경주중앙교회, 두레교회, 미국 샌프란시스코 배이두레교회 등에서 사역했다. ‘말씀과 신학 그리고 교회’의 삼위일체적 하나 됨과 조화를 고민하며 ‘신학이 있는 목회, 교회가 있는 신학’을 염두에 두고 목회 여정을 걷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21 예배와 강단』, 『2022 예배와 강단』, 『2023 예배와 강단』, 『2024 예배와 강단』, 『부르심에 응답하는 그리스도인』(이상 공저) 등이 있고, 『예수 : 불트만에서 제3세계까지』를 공역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