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3152175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25-11-19
책 소개
목차
머리말
1부. 회복
1장. 침묵도 응답이다
2장. 반드시 이루신다
3장. 진짜를 붙들라
4장. 기도하면 달라진다
5장. 절망 중에도 노래하라
2부. 성숙
6장.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다
7장. 환난 중에 즐거워하다
8장. 하늘의 소망을 굳게 붙들다
9장. 사랑이 마음에 부어지다
3부. 승리
10장. 광야의 시험에서 승리하라
11장. 성령의 능력으로 승리하라
12장. 말씀의 능력으로 승리하라
13장. 예배의 일상으로 승리하라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세상 사람들은 절망을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믿음의 세계, 신앙의 길에서는 절망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절망을 경험해야 합니다. 절망을 통해 하나님께 나아가는 법을 배웁니다. 절망 이후가 중요합니다. 세상에서는 절망이 절망으로 끝납니다. 그러나 신자는 다릅니다. 우리의 끝은 우리 손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침묵하시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침묵이 하나님의 부재(不在)는 아닙니다. 침묵도 하나님의 임재 방식입니다.
하나님은 생각지 못한 방식으로 응답하실 때가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보다 더 좋지 않은 상황으로 몰아가시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우리는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하나님의 계획은 계속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내 뜻대로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인생의 주인이 될 수 없습니다. 주인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내 인생의 주인이 내가 아니요 하나님이심을 고백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전설이나 동화 속 인물이 아닙니다. 소문 속에만 존재하는 인물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과거에 박제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현재형이십니다. 영원 전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시공을 초월하여 역사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초월자이십니다. 신앙은 향수에 젖어 추억하고 기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전으로 돌아가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이전의 일이 아니라 현재의 일을 간증해야 합니다. 지금 나에게 역사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을 경험해야 합니다.
모든 복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통해 주어집니다. 믿음으로 하나님과 화평한 관계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이 복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신앙생활은 그리스도 안에서 주어진 것을 누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으로 신앙생활 해야 합니다. 지금 하나님의 나라를 누려야 합니다. 칭의(稱義) 교리를 이해하는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과 회복된 관계를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과 화평을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이 내 편이십니다.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그러므로 힘들고 어려운 때 우리는 하나님께 피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피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하나님께 피할 때 우리의 마음은 평안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