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재테크/투자 일반
· ISBN : 9788959752881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0-08-27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 샤넬처럼
내겐 너무 과분한
왜? - 왜 나는 부자가 되지 못할까?
부자가 되는 주문 - 부자의 마인드
재미있게 사는 사람들 - 부자가 되는 계획
세 가지 원칙 - 구조조정
부자의 습관 - 재정비
자신에게 보상하라 - 자기보상
바다를 부탁해! - 부의 어장 가꾸기
세 사람 - 부자의 세 친구
나의 원칙 - 부자만의 원칙
안녕! 할아버지
에필로그 - 럭셔리 마이 백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내가 왜 부자가 되고 싶으냐고? 그야, 모든 걸 다 갖고 싶으니까. 예쁜 것, 화려한 것…. 그것들이 나한테 왜 필요하냐고? 정말 요즘 세상을 몰라서 그런 질문을 하는 거야? 사람들은 이제 상대방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따위에는 관심도 없다고! 상대가 어디에 살고, 무슨 차를 타고 다니고, 어떤 블라우스를 입고, 어떤 구두를 신고, 어떤 백을 드는지 그런 걸로 그 사람을 판단한다고!”
“제가 제 손으로 돈을 벌고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후. 아니 제가 조금이라도 철이 든 사춘기 이후 단 한 순간도 편안하게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요. 쏟아지는 고지서를 제때 해결할 수 있을까? 이번 달 카드 대금은 얼마나 나올까? 집주인은 집세를 또 얼마나 올려달라고 할까? 올해 안에 갚아야 할 빚이 얼마지? 10년 뒤 나는 뭘 하며 먹고 살 수 있을까? 늙고 병들었을 때 내 수중에 돈이 없다면 어떻게 하지? (……) 늘 불안했고 그런 불안을 잊기 위해 (……) 내 분수에 맞지 않는 백과 구두를 사며, 내 처지를 잊고 매장 직원들의 극진한 대접을 받으며 공주가 된 희열을 느껴보기도 했어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뿐, 그런 ‘희열’은 매달 말이 되면 더 큰 불안이 되어 나를 찾아왔어요.”
“사람들이 왜 부자가 되기 위해 그토록 애쓰고 발버둥을 치겠나? 모두 ‘부자가 되면 인생이 재미있어질 거라는 걸’ 기대하기 때문이지.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걸 자기 맘대로 할 수 있고, 하기 싫은 건 당당하게 하기 싫다고 말하며 살 수 있는 재미, 주변의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며 보람찬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재미, 자네가 말한 것처럼 안정된 삶의 기반을 쌓아놓고 남들이 걱정하는 미래를 기대와 설레임으로 맞이할 수 있는 재미, 누군가에게 부러움과 존경을 받으며 살 수 있는 재미… 부자가 되면 느낄 수 있는 재미는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대단하지. 자네도 바로 이런 것들을 기대하지 않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