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62475920
· 쪽수 : 172쪽
· 출판일 : 2021-12-06
책 소개
목차
가짜 친구를 찾아라 _ 김혜진
누가 비아를 응원하나 _ 전여울
너의 친절한 옥수수 _ 박현경
리아 오총사 _ 최상아
애플맨 _ 이송현
욱하영 회장 선출기 _ 정연철
작가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그때 배시은이 발표하듯 손을 들더니, 의미심장하게 말했다.“잠깐, 영빈이에 대해 많이 안다고 해서 친구는 아닌 거 같은데. 그것보다는 마음이 통해야 친구지.”오, 나와 똑같은 생각을 했다. 배시은하고는 4학년 때 같은 반이었지만 친하지는 않았는데, 그 말 한마디에 확 가깝게 느껴졌다.“야, 여기서 영빈이랑 마음이 통했나 안 통했나를 우리가 어떻게 알아.”강승우가 불퉁하게 대꾸했다.나는 모인 아이들을 죽 둘러보았다. 아까부터 한마디도 안 하고 있는 건 한태준과 유겸. 한태준은 전학생이니까 아는 애들이 없어서 그렇다 쳐도, 유겸이 아무 말 안 하고 있는 게 수상했다. 작년, 4학년 때 몇 가지 수수께끼 같은 사건이 벌어졌을 때 유겸이 얼마나 꼼꼼하게 따지고 들었는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나도 만만치 않게 설치긴 했다. 그때 같이 얘기해 봐서 아는데, 이런 상황에서 저렇게 가만히 있을 애가 아니다.그럼 혹시 유겸이 명단에 없었던 건 아닐까? 아까부터 자꾸 실수 어쩌고 하는 것도 자기를 위한 변명이고?“솔직히 박채이, 너는 영빈이 친구 아니지 않아?”잠깐 딴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강승우가 내 어깨를 툭 쳤다.
그런데 영어 이동 반 수업 때였다. 생전 나와 가까이 앉아 본 적도 없던 은호가 내 옆자리에 앉았다. 아까 비아 노래가 별로라고 해서 따지러 온 건가 싶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은호는 상냥한 목소리로 나긋나긋 말했다.“소연아, 너 비아 팬이지?”“그게 무슨 소리야?”나는 너무 놀라 얼굴이 확 달아오르기까지 했다. 아마 누군가 내 얼굴을 봤다면 땡볕에 몇 시간은 있다가 온 줄 알았겠지.“넌 비아 신곡 노래 제목을 알고 있었어. ‘탑 100’에 타이틀도 안 드는 아이돌의 노래 제목을 바로 맞힌다는 건 적어도 관심이 있단 거지. 게다가 노래만으론 콘셉트가 뭔지 알 수 없잖아. 하지만 넌 이번 신곡 콘셉트를 정확히 꿰뚫고 있었어.”
“너도 황금 옥수수 못 찾았나 보네.”내 말에 지아가 대답했다.“응. 내 황금 옥수수는 여기 없어.”“에? 그럼 어딨는데?”“언젠가 만나게 되겠지.”“뭐어? 너의 황금 옥수수는 사람이야?”지아가 크게 고개를 끄덕이면서 대답했다.“응. 나랑 얘기가 잘 통하고 언제나 같이 있고 싶은 사람. 나한테 황금 옥수수는 그런 친구를 의미해.”나는 이마를 탁 치면서 말했다.“아하, 아까 네가 말한 은유…… 그런 거였구나. 이제야 무슨 뜻인지 알겠다.”지아가 만족스럽다는 듯 미소 지으며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