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기업을 흥분시키는 자기소개서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취업/진로/유망직업 > 국내 진학/취업
· ISBN : 9788964060179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09-09-21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취업/진로/유망직업 > 국내 진학/취업
· ISBN : 9788964060179
· 쪽수 : 160쪽
· 출판일 : 2009-09-21
책 소개
특별한 문제는 없지만 매력적이지 않은 평범한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하면 특별하게 고칠 수 있을까? 취업 준비생들의 자기소개서를 첨삭 지도하면서 만든 33가지 노하우를 공개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작부터 제출 전 마무리까지 구석구석 숨겨진 플러스 점수를 찾을 수 있도록 문제를 꼼꼼히 짚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자기소개서는 제대로 된 간고등어와 같은 맛을 낼 수 있어야 한다. 자기소개서는 자서전이 아니다. 지원자의 구구절절한 삶의 이력에 관심을 갖는 인사담당자는 그리 많지 않다. 자기소개서는 간결 명료함이 생명이다. 많은 경험 중 무엇을 선택하여 적을 것인가? 전략적 구상이 필요하다. 또 자기소개서는 문학적 감수성을 보여주는 수필이 아니다. 미사여구의 선정에만 과도하게 집착하거나 감상을 나열하지 말라. 잘 구운 간고등어 한 토막이면 밥 한 공기가 거뜬하듯이 한 장의 자기소개서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 역량, 가치관, 스타일 등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이미 누구에게나 비슷하거나 유사한 상황, 조건이 전개되고 있을 때 나의 경험이 과연 특수하거나 독특한 것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 시대의 ‘자식을 독립적이며 주체적으로 기르신 아버지 어머니’는 예전의 ‘엄하신 아버지와 인자하신 어머니’만큼이나 식상한 느낌을 줄 수도 있는 것이다.
미팅이나 소개팅을 하는 것도 아닌데 개인의 취미나 특기가 왜 관심거리인지 알 수 없다고 우스갯소리를 하는 지원자들이 꽤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충실한 학교생활만이 장려되는 사회에서 살아온 이들에게 별다른 취미 활동이랄 것이 없기 때문이다. 취미나 특기는 써도 그만 안 써도 그만이지만, 이왕 쓰려면 제대로 효과적으로 써야 한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