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마법의 시간 첫 6년 (슬기롭고 행복한 아기로 만드는)
· 분류 : 국내도서 > 좋은부모 > 육아 > 성장/발달
· ISBN : 9788964291429
· 쪽수 : 368쪽
· 출판일 : 2017-09-11
· 분류 : 국내도서 > 좋은부모 > 육아 > 성장/발달
· ISBN : 9788964291429
· 쪽수 : 368쪽
· 출판일 : 2017-09-11
책 소개
미국 소아연구협회 '올해의 책' 선정도서로, 아동정신분석학과 아동심리학이 등장한 이후 실제적인 양육 및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영유아 심리를 대중적으로 풀어낸 최초의 책이다. 상담 사례를 근거로 문제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기본원리와 함께 해결책을 제시한다.
목차
서문
1. 아이의 내면세계 이해하기
2. 생후 첫 18개월
3. 18개월에서 3세까지
4. 3세부터 6세까지
5. 결론
옮긴이의 글
저자소개
책속에서
아이의 미래 정신건강은……아기가 불합리한 두려움을 다스리는 방식에 달려 있다.……아이들은 두려움을 극복하는 능력을 타고난다. 두 살배기조차 위험을 예상하고 평가하며, 대항하고 극복하는 수단을 제공하는 놀라운 복합체계를 가지고 있다. 아이가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이 능력을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여부는 그러한 능력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치는 부모에게 달렸다.
첫 몇 주 동안 부모는 아기들에게 보호자 이상의 존재이다. 아기와 부모와의 관계 속에서는 마치 발아 과정처럼 조용하며 보이지는 않지만 경이로운 일들이 무수하게 일어난다. 생후 두 달이 지나야 이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기가 되면 아기는 사람 얼굴을 보고 미소로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이것은 반사 동작이나 만족의 미소와는 다른 매우 특별한 미소이다.
아이가 말을 배우기 시작하면 때때로 자신의 충동을 조절하거나 부모가 자신에게 금지하는 것을 중얼거리면서 위험 상황을 피해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뜨거운 난로에 손이 닿으려고 할 때 스스로 ‘뜨거’라고 말하며 손을 뺀다.……말로 금지 사항 전달이 가능해지면 이를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자기조절의 수단으로 사용한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