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음악 > 음악가
· ISBN : 9788964495025
· 쪽수 : 550쪽
· 출판일 : 2012-12-11
책 소개
목차
서문
1. 불행한 사랑의 집착 유형
2. 벨칸토 창법과 주요 작곡가
3.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4. 영욕의 교차 속에 맞이한 죽음
5. 칼라스 목소리의 중독성
6. 칼라스 음반에 모노가 많은 이유
7. 삶에 영향 미친 남자들
8. 칼라스 영혼과의 대화
9. 주요 공연 레코딩
10. 연대별 칼라스 LP음반
11. 대표적 칼라스 오페라 CD음반
이 책을 마치며
<참고문헌>
저자소개
책속에서
에밀리 브론테가 쓴 [폭풍의 언덕]에서도 영원불멸의 사랑을 꿈꾸다 불행으로 끝나버린 사랑의 집착 문제가 아주 잘 다루어져 있다. 어찌 보면 영원을 꿈꾸는 사랑은 망상에 불과한지도 모른다. 그 진부한 사랑의 꿈은 행복감으로 충만 되는 나날의 연속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필연적으로 견딜 수 없는 고통이 수반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느 누구든 일단 사랑에 빠진 이후부터는 그 고통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는 것이다.
칼라스의 뒤를 이은 대표적 벨칸토 가수들은 오스트레일리아 태생의 소프라노 존 서덜랜드(Joan Sutherland 1926?)와 화려한 기교와 다양한 레퍼토리를 무기로 현존 최고의 콜로라투라 소프라노로 인정받고 있는 에디타 그루베로바(Edita Gru berova, 1946~, 슬로바키아), 이탈리아 출신의 메조소프라노 체칠리아 바르톨리(Cecilia Bartoli, 1966~)등이다. 이들은 모두 유연한 레가토와 불꽃 튀는 장식적 기교를 과시한다.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Tosca)]에서 나오는 유명한 아리아 '사랑에 살고 노래에 살고(Vissi darte Vissi damore)' 마리아 칼라스가 부른 명창 중 하나인 이 곡에 깊이 젖어들 때마다 예전에 대중가수 정미조가 열창했던 [불꽃]에서 나오는 '사랑의 꽃, 행복의 꽃, 생명의 꽃, 영원의 꽃, 나는 타오르는 불꽃 한 송이, 나는 타오르는 불꽃 한 송이, 꽃, 영원의 꽃....' 가사처럼 활활 타오르는 불꽃같이 살다 간 그녀의 삶들이 자연스럽게 연상되곤 한다. 그녀는 정말 신기하게도 일련의 이런 아리아 등을 통해 자신을 삶을 무의식적으로나마 예견했던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