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단순하게 산다는 것 (미니북)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88969522917
· 쪽수 : 295쪽
· 출판일 : 2018-09-05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88969522917
· 쪽수 : 295쪽
· 출판일 : 2018-09-05
책 소개
마흔 즈음부터 단순한 삶을 지향하면서 채우고자 하는 관성을 버리고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균형 잡힌 삶을 살고 있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몸과 마음을 혹사하다가 '병'을 선물처럼 받은 이후 비로소 자신의 삶을 들여다보며 가벼운 삶, 단순한 삶을 동경하며 실천하게 된 이야기를 소소하게 써 내려간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단순하게 산다는 것, 그것은 대자연을 닮아 가는 것이다. 사실 자연처럼 단순한 것이 어디 있으랴? 심플 라이프, 그것은 곧 ‘자연스러운 삶’이다.
-단순한 생활이 정착되기 시작하면 삶의 충만함과 기쁨을 알게 된다. 끊임없이 매너리즘의 틀을 깨고 나아가기 때문이다. 그러면 사소한 일에 감사하게 된다. 가벼운 몸과 마음을 갖게 된다. 경쾌한 삶의 리듬으로 의욕이 넘치게 된다.
-단순하게 산다는 것은 나답게 사는 것이다. 내 삶을 단순하게 정리하면 나 자신만을 위한 시간이 만들어진다. 나만의 시간 속에서 나 자신이 온전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 내 삶이 견고해진다. 맑은 정신으로 깨어 있게 된다. 두려움과 결핍으로부터 자유롭게 된다.
-자기 앞에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 삶이 단순해진다. 때로는 지루하기까지 한 평범한 일상을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은 단순한 삶이 주는 선물이다.
-두려움과 불안을 버리자. 마음에도 여백의 공간을 만들자. 마음을 청소하고, 자신을 돌보자. 비로소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행복으로 반응하게 된다.
-작은 집은 단순하다. 본질도 단순하다. 작은 집에 살다 보면, 본질을 추구하고 싶어진다. 나만을 위한 시간이 늘어나고, 겉치레가 줄어든다. 모든 것이 가벼워진다. 마음에 여유가 생긴다.
-단순하게 산다는 것, 그것은 곧 ‘자립’이다. 나의 삶을 스스로 존중하는 것이다. 나의 가치를 축하하는 것이다. 비로소 행복의 문턱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된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