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마지막 담배 (어느 사랑의 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75276033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07-12-10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75276033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07-12-10
책 소개
주인공과 그를 둘러싼 여섯 여인들, 그들 간에 벌어지는 사랑과 청춘, 만남과 이별에 관한 이야기들이 아기자기하게 담겨 있다. 여기서 담배는 소설의 각 캐릭터들을 대변하는 주요 소품의 하나로, 갈등과 화해의 지점에서 톡톡히 제 역할을 수행한다. 등장인물들 구체적인 성격은 개개인의 독특한 흡연습관을 통해 묘사된다.
목차
금연을 시작하다
장 니코의 세가지 가업
흡연을 끝내다
역자 후기 - 여자와 문학과 담배가 빚어내는 애증의 삼중주
리뷰
책속에서
프로이트는 추운 겨울밤 난방이 안 된 침실에서 발가락을 이불 밖으로 내놓다가 10분 후 다시 이불 속으로 들여놓았을 때 느끼는 감정이 바로 행복이라고 했다. 담배를 끄는 것은 발을 이불 밖으로 내놓는 것과 같은 행동이다. 감소된 니코틴의 힘을 보충하기 위해 우리는 다시 담배를 집어 든다. 담배를 손에 집어듦으로써 결핍감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담배를 피우기 때문에 니코틴을 필요로 하고, 니코틴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담배를 피운다. 담배가 담배를 부르는 것이다.
이불 밖으로 발을 뻗고 쌀쌀함을 겪어봐야지만 이불 속에 다시 발을 집어넣었을 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법이다. 중독의 비밀은 쾌락을 향한 열망이 아니라 고통과 애무에 있다. 우리는 고통을 이겨내며 담배를 피우는 것이 아니라, 고통 때문에 담배를 피운다. 우리는 흡연 후에야 흡연을 하지 않았을 때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담배를 사랑한다. - 본문 56쪽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