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78913256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1-03-30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rologue). 뭘해도 잘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된 사고방식이 있다
1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은 어디가 달라도 다르다
하기 싫은 일은 하지 말자 / 집착하고 있다면 버려라 / 무소유, 그것이 최고의 자유다 / 이겨내지 못할 일은 없다 / 어떤 일이라도 바라던 바라고 생각하자 /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쁜 일도 필요하다 / 고민거리를 의식하지 말자 / 모르는 것을 깊이 생각하지 말자 / 관점을 바꿔 보자 / 행운과 불운은 보는 관점에 따라 결정된다
2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입버릇
어쩌면 재미있을지도 모르겠다. / 그러니까 인생이지. / 행복해, 만족해, 감사해. /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 / 하고 싶은 일은 써서 붙여놓자 / 구애받는 것이 입으로 나온다 / 불평과 불만을 받아들이는 법 / 그저 각자의 인생이 있을 뿐
3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대인 처세술
여러 각도에서 상대방을 바라보자 / 내가 하고 싶어서 한 일이라 생각하자 / 비수를 찌르는 말의 대처법 / 싫어하는 사람 역시 나를 비추는 거울이다 / 21) 어떠한 악감정도 언젠가는 사라진다 / 욕하고 있는 나도 결국엔 같은 수준 / 열 사람 있으면 열 사람 전부 옳다 / 자신도 모르게 우러나오는 친절을 베풀자 / 원하는 것을 포기했을 때 행복이 찾아온다
4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자기 견해
스스로를 납득시켜라 / 결점은 내버려두자 / 최종 목표에 의식을 집중시켜라 / 자신감을 되찾는 방법 / 상식을 아는 기인이 되어라 / 자신의 인생을 살자 / 무리해서 인격자가 되지 말라 / 있는 그대로의 인생을 즐기자!
5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선택 방법
최고 위치의 시점에서 생각하라 / 3개월만 직관을 믿어보자 / 일관성은 없어도 좋다 / 인생이 반 년밖에 남지 않았다는 생각으로 살아가자 / 내 마음에 거짓이 없도록 하자 /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하자 / 지금 당장 시작하라 / 좋아하니까, 한다 / 자신을 믿자! / 하루 하루를 즐겁게 살자!
6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득도 방법
결심했다면 안심하라! / 시험 삼아 살아보자 /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바라보자 / 행복한 것은 당연한 일 /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태어났다 / 즐긴다는 것에 대해 죄악감을 버려라 /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자 / 자신의 인생에서 가르침을 실천한다
7장.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삶의 방식
마음을 여는 것만으로 운은 찾아온다 / 세상만사 모두 잘 풀리게 되어있다 / 모든 일들은 우주의 법칙에 의해 완벽하게 운행되고 있다 / 인생의 판단은 가치관에 따라 다르다 / 모든 만남은 운명이다 / 필요한 정보는 저절로 손에 들어온다 / 내게 전달된 말은 모두 우주에서 보내 준 선물이다 / 다음 차례의 인생에 맡긴다
에필로그 (Epilogue).마음이 가는 대로 사는 것만으로 행복하다
책속에서
어떤 일이라도 바라던 바라고 생각하자
왜 나만 이런 고생을 해야 되는 거야 혹은 어째서 이 지경까지 이르게 되었는지 화가 치밀어 오를 때면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해 보자.
어쩌면 지금 겪는 이 일들이야 말로 내가 진정으로 바라던 일 아니었을까.
물론 지금 당장은 그러한 상황에서 한시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겠지만,
어쩌면 마음 깊은 곳에서는 이런 상황도 경험해 두자.
‘어차피 수많은 사람과 부딪혀가며 살아갈 세상인 걸, 안 그래?’라며 바라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나 또한 그러한 경험이 있었다. 직장생활 시절 엄하다 못 해 못살게 군다 싶을 정도의 상사가 있었다. 나는 그 상사를 끔찍하게 싫어했었지만, 어쩌면 나는 이런 종류의 사람과도 알고 지내고 싶어 한 건 아닐까라고 생각을 바꾼 순간부터 더 이상 상사의 태도가 마음에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서서히 마음을 맞춰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사고방식 하나를 달리한 것만으로 일의 방향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행운을 부르는 지혜
*이런 일도 경험하고 싶지 않았었는지 바꿔 생각하면
그때부터는 모든 상황이 한층 더 재미있어질 것이다.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쁜 일도 필요하다
일상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대부분 부분적인 것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 부분적인 하나하나가 모여 전체를 이루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이른바 디딤돌에 비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간 기능이 나빠졌다고 하자. 그럴 때 단순히 간이 나빠졌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달리 생각하면 이는 단순히 간이 나빠졌다는 뜻이 아니라 몸 전체의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해 간이 그러한 상태에 이르렀다고도 할 수 있다.
즉, 간이라는 신체부위 한 곳만이 나빠짐으로 인해 다른 여러 신체부위가 정상을 유지하게 되어 몸 전체적인 입장에서는 더 발전적인 일이라고 볼 수도 있는 것이다.
그 부분만을 표면적으로 본다면 나쁜 일이라고 느낄 수 있는 일이 분명 있다. 그렇지만 그것이 전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일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떠올려 보자. 그것이 꼭 신체에만 국한된 일은 아니다.
조직에서 우리가 저 녀석만 없으면..... 하고 생각하는 그 사람이 어쩌면 조직을 원활하게 움직이는 원동력일지도 모른다.
싫어하는 사람, 싫어하는 일일지라도 어쩌면 지금 이 순간 당신의 인생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데 일조하고 있을지 모를 일이다.
★행운을 부르는 지혜
*어딘가에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