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Koh SungMI Photo Gallery Vol.3 U-Do(우도) : 우도의 영등축제 (2015.04)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사진 > 사진집
· ISBN : 9788979198539
· 쪽수 : 32쪽
· 출판일 : 2016-02-15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사진 > 사진집
· ISBN : 9788979198539
· 쪽수 : 32쪽
· 출판일 : 2016-02-15
책 소개
사진작가 고성미가 우도에 첫 발을 내디딘 것은 2015년 1월이었다. 그리고 한 달 후 이곳에서 살기로 결심한다. "우도가 어째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는 거지?" 말과 글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이 질문에 답하고자 그는 우도의 자연, 사람 문화를 찍고 기록하기 시작하였다.
목차
커버스토리
포토 갤러리
밀착취재 : 우도의 4월 영등굿
집중취재 : 일본의 민속학자 고야노 요코 씨가 취재한 우도의 영등제
포토 갤러리
사진 설명
작업노트
저자소개
책속에서
우도의 아이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며 놀까 , 상상의 나래 속에서는 자연과 더불어 흙에서 뛰어 노는 모습이 펼쳐졌지만 아이들의 모습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았다. 아침 등교시간에 맞춰 학교 앞을 어슬렁거리면 아이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방과 후에는 모두 어디에서 지내는 것일까 궁금해 하던 차에 영등달을 맞이하여 우도에서는 처음으로 아이들의 <바람의 신, 영등할망 이야기> 그림자놀이를 한다는 포스터를 발견하고는 어찌나 반갑던지.
영등굿 전야제인 4월 2일 오후 7시 우도 체육관에서는 어린이 한마당이 펼쳐졌다. 20여명의 우도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송희정 선생님을 중심으로 조명과 음향시설 그리고 목소리 연기까지 모두 우도의 어린이들과 주민의 힘으로 이루어진 공연이었다.
영등할망에 대한 전설은 여러 종류로 전해 내려오고 있는데 그림자놀이에서는 상상력을 총동원하여 외눈박이 도깨비들과 영등아씨 그리고 제주 어부들의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그림자놀이를 통하여 우도의 어린이들은 바람의 신 영등할망이 어떻게 제주의 신이 되었는지 또 왜 매년 음력 2월을 영등달로 정하여 영등할망을 기리는 굿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재미있고 흥미롭게 알 수 있게 되었을 것이다.
__ 커버스토리 전문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