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88984347175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16-03-30
책 소개
목차
모세의 태어남의 신비
10가지 재앙(1)
10가지 재앙(2)
출애굽 여정에서 생긴 일
만나의 기적
성막
십계명을 받은 모세
성막 건축
저자소개
책속에서
한 신하가 모세의 목을 칼로 내리쳤습니다. 순간적으로 하나님이 기적을 일으키셔서 모세의 목이 바위처럼 굳어지게 했습니다. 그래서 칼이 부러졌고, 부러진 칼이 튀어서 모세의 목을 쳤던 사람을 죽여 버렸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바로왕을 벙어리로 만들어 버리셨습니다. 체포 명령을 내릴 수 없게 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의 눈을 멀게 했습니다. 모세를 애굽에서 도망하기 쉽도록 하나님은 온갖 조치를 다 하신 것입니다. 모세는 애굽을 떠나 미디안 광야로 도망쳤습니다. 바로왕은 모세를 체포하려고 부하들을 보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모세를 잡기 위해 갖은 애를 다 썼습니다.
- 1. ‘모세의 태어남의 신비’ 중에서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감독관이 무서워 눈치를 보면서 모세의 말을 귀담아 들으려 하지 않았습니다. 모세는 바로왕에게 가서 지팡이를 내던졌습니다. 그러자 지팡이가 뱀이 되었습니다. 바로는 모세를 비웃으면서 자기도 마술사들을 동원하여 지팡이로 뱀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모세가 만든 뱀이 그들이 만든 뱀을 잡아먹어 버렸습니다.
왜 하필이면 지팡이를 뱀으로 만들었을까요? 바로왕은 뱀같이 남을 속이는 말만 했습니다. 그리고 뱀과 같이 악한 일을 도모했기 때문입니다.
- ‘1. 모세의 태어남의 신비’ 중에서
“우리의 조상들은 현명하게 약속합니다. 어린아이가 아버지 어머니를 믿는 것처럼 우리 유대인들은 그렇게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부모의 말을 듣기도 전에 약속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모는 늘 자녀에게 좋은 것만을 주려고 애쓰시기 때문이지요. 마찬가지로 우리 조상들은 하나님이 약속하라면 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좋은 것을 주시는 부모와 같은 분이시니까요. 당신들은 마음이 악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으니까 약속하라면 나쁜 것을 생각하지만 우리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좋으신 분이시므로 듣기 전에 약속해도 복이 됩니다.”
- 5. ‘만나의 기적’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