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 문학 > 청소년 소설
· ISBN : 9788992711586
· 쪽수 : 311쪽
· 출판일 : 2012-05-18
책 소개
목차
밤탱이 클럽 / 내 인생의 닭다리 / 복수는 나의 힘/ 수학 선생한테 책을 날리다 / 희망의 적은 희망 / 가는 건 가는 거다 / 로디가 침울하다 /
괴물들과 싸우는 방법/ 할머니의 눈물 나는 충고/ 얼뜨기의 눈물/할로윈/추수감사절이 다가올 즈음/ 누나가 보낸 이메일/ 추수감사절/ 굶주림의 고통/
사랑에 대한 로디의 충고/ 댄스 댄스 댄스 / 컴퓨터를 믿지 말 것/ 누나가 보낸 편지/ 내 생애 최악의 순간/ 어김없이 반복되는 연례행사/ 인디언 VS 백인 / 장례식/
밸런타인 하트/ 한마리 사자처럼/ 로디와 농구에 대하여 길고도 심각한 토론을 하다/ 톨스토이가 인디언에 대해 뭘알아?/ 기억들/ 거북이호수 이야기/
추천사-박경희(청소년작가, 분홍 벽돌집 저자) /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가난하다는 것 중에 제일 엿 같은 게 뭔 줄 아는가? 아, 어쩌면 여러분은 벌써 머릿속으로 계산을 마치고 답을 알아냈을지도 모르겠다.
가난 = 텅 빈 냉장고 + 텅 빈 배
이따금 우리 식구들은 끼니를 때우지 못하고 잠으로 저녁을 대신한다. 하지만, 난 안다. 조만간 우리 부모님이 켄터키 후라이드 바구니를 들고 문을 쾅 열고 들어올 것이란 걸.
오리지널 치킨으로 말이다.
젠장, 신기하게도 배가 고프면 음식이 더 맛있다. (어림으로) 18시간 30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닭다리만큼 맛있는 게 없다. 진짜다. 커다란 치킨 조각 하나만 주면 누구라도 하느님을 믿게 된다.
“희망이 어디 있는데요? 누가 희망을 갖고 있어요?”
“얘야. 이 슬프고, 처절하고 비참한 보호구역으로부터 멀리 더 멀리 떠나갈수록 넌 희망을 더 가깝게 찾을 수 있을 거다.”
비공식적이고 문서화되지 않은 스포캔 인디언 주먹싸움 규칙
(하지만 따르는 게 좋다. 안 그러면 배로 열나 맞는다.)
1. 누가 날 욕하면, 그 놈과 싸워야 한다.
2. 누가 날 욕할 것 같으면, 그 놈과 싸워야 한다.
3. 누가 날 욕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그 놈과 싸워야 한다.
4. 누군가 우리 식구, 친구들을 욕하면, 또는 우리 식구들이나 친구들을 욕할 것 같으면, 또는 우리 가족과 친구들을 욕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그 놈과 싸워야 한다.
5. 여자와는 절대로 싸워서는 안 된다. 그 여자가 나, 우리 가족, 친구들을 욕하면, 그러면 그 여자하고 싸워야 한다.
6. 누가 우리 아버지나 어머니를 때리면, 우리 아버지나 어머니를 때린 사람의 아들이나 딸과 싸워야 한다.
7. 우리 어머니나 아버지가 누군가를 때렸다면, 분명 그 사람의 아들 혹은 딸과 싸움이 터진다.
8. 인디언 보호관리국에서 일하는 사람의 아들이나 딸을 골라 싸워야 한다.
9. 인디언 보호구역에 사는 백인의 아들이나 딸을 골라 싸워야 한다.
10. 반드시 싸워야 할 사람과 싸우게 된다면, 내가 먼저 주먹을 날려야 한다. 왜냐하면 그게 내가 던질 수 있는 유일한 주먹이니까.
11. 어떤 싸움에서라도, 울면 지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