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건강에세이/건강정보
· ISBN : 9788993047219
· 쪽수 : 382쪽
· 출판일 : 2012-01-31
목차
제1장 두한족열 건강법
제2장 건강은 자기절제에 달렸다
제3장 먹거리와 저체온의 관계
제4장 정상체온 건강학
제5장 저체온에서 오는 질병
제6장 당뇨와 신장의 저체온
제7장 뼈와 관절의 질병과 저체온
제8장 호흡기 질환
제9장 암과 저체온의 관계
제10장 신경정신계질환과 저체온의 관계
제11장 피부질환
제12장 갑상선질환
제13장 남성에 오는 질환
제14장 여성 질환과 저체온의 관계
제15장 만성통증
제16장 단식의 효과
제17장 저체온 치유법
■반신욕 체험기 l 박충훈
책속에서
저자 강봉석의 말
필자는 그동안 공부하며 반신욕 체험을 통하여 현대만성질환의 발병원인은 두 가지로 요악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첫째, 서구화된 식생활로 현대인들의 몸이 저체온화 되었으며, 그에 따른 과식과 과음이었다. 둘째, 자동차를 비롯한 현대문명의 이기利器들이 발전하며 몸의 움직임이 현저히 줄었으며 그에 따른 운동부족이 원인이었다. 크게 요약하여 두 가지 원인이라고 말하지만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질환의 원인이 되는 요소는 너무나도 많다.
그러나 그 모든 질환의 원인을 차단하고 치료하려면, 식생활에서부터 주거환경까지 좋은 환경을 만들면 우리 몸 스스로 치유하는 자가 면역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즉 만성질환은 내 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고, 몸을 항상 따뜻하게 하면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다. 저체온의 가장 큰 원인은 과식과 과음, 흡연이다. 식생활 개선과 식이요법으로 치료하지 못하는 만성질환은 절대로 없다는 것을 필자는 체험과 연구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동안 나름대로 공부하여 터득한 상식 등으로 사람의 몸에 저체온이 왜 오며, 반식욕이 어찌하여 건강을 지키고 질병의 치료에 효험이 있는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그동안 기록한 것을 정리하여 책을 출간하기로 작정했다.
- 머리말 중에서-
저자 박충훈의 말
몸에 질병이 없으면 삶 자체가 즐겁다. 죽는 순간까지 즐겁게 살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절제하고 단련하는 것을 생활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은 먹어서 병을 만들고 먹어서 병을 낫게 한다. 절제하지 못하고 마구 먹어서 발생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황토 삼백초 가공식품을 일상화하여 많은 사람들이 죽는 순간까지 건강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
-머리말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