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여기는 도솔천 (어느 과학자의 자전적 소설)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88993587241
· 쪽수 : 454쪽
· 출판일 : 2018-04-10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88993587241
· 쪽수 : 454쪽
· 출판일 : 2018-04-10
책 소개
김치냉장고를 발명한 과학자가 쓴 하늘나라 이야기. 황해도가 고향인 저자는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아버지를 잃고 가족과 함께 다다른 부산에서 국제시장 소년 장사꾼이 되었다. 혹독한 저자의 삶을 한 편의 소설로 엮은 인생 보고서이다.
목차
들어가는 글
낮꿈 해몽
6.25 한국전쟁
국제시장 소년
사왕천 가는 배
합방 가족
격랑의 청춘
여기는 도솔천
학문속의 인생항로
천국의 연구소
마음의 고향 길
1박 300년의 여행
접경지대
재회
나가는 글
저자소개
책속에서
“며칠이 지난 어느 날 운동장에서는 똑같은 모양의 인민재판이 열렸다. 그런데 놀랍게도 응희 아버지가 밧줄에 묶인 채로 연단 밑에 무릎을 꿇고 앉아있었다. 그들은 지난 번 군중대회에서 매 맞아 죽은 사람처럼 아버지를 다루고 있었다. 누군가가 아버지를 향해서 삿대질을 하였다. 깜짝 놀란 응희는 벌떡 일어나 ‘아부지’하고 소리를 치려고 했지만 형이 급하게 말려 주저앉았다.”
“5남매의 둘째인 그는 국제시장에서 소년 장사꾼이 되었다. 엄마는 과부가 되고 형제들은 모두 애비 없는 자식이 되었다. 응희는 부모가 물려준 똑똑한 머리와 손재주로 공부도, 재봉틀 바느질도 잘했고 돈도 잘 벌었다. 사춘기에 접어들던 고교시절, 어머니의 개가로 의부와 의붓동생을 갖게 되면서 쓰라린 마음의 고통을 겪게 되었다.”
“스님은 대학생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그 여학생과는 사랑할 수 있는 인연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인연이 없는 사람과는 아무리 노력을 해봐야 잘 이루어지지가 않습니다. 좋은 인연이 있는 다른 짝이 나타날 것이니 그때까지 기다려보세요. 인연이란 무서운 것이어서 인연이 없는 것을 억지로 묶어보려고 한들 묶여지는 게 아닙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