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내 생애 한 번은, 그림 잘 그려보기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미술 > 미술 실기
· ISBN : 9788993784565
· 쪽수 : 88쪽
· 출판일 : 2018-01-15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미술 > 미술 실기
· ISBN : 9788993784565
· 쪽수 : 88쪽
· 출판일 : 2018-01-15
책 소개
내 생애 한 번은 시리즈 2권. 영국 디자인 명가 스크라이베리아의 단순화 드로잉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사물을 단순하게 포착할 수 있는 “드로잉 알파벳”을 제시하면서 스스로 그림을 그리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정말 기본부터 드로잉을 시작하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목차
1장. 왜 그림을 그려야 할까요?
2장. 우리를 둘러싼 세상 그리기
3장. 안 보이는 걸 보이게 하세요
4장. 그럼 다음 단계는 뭘까요?
5장. 제자리에, 준비, 출발 그리기!
리뷰
책속에서
빅토리아 시대가 이를 잘 증명해줍니다. 당시에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행운아들은 반드시드로잉을 핵심 과목으로 학습했습니다. 미래의 화가를 양성하기 위함이 아니라, 미래의 의사, 간호사, 과학자, 엔지니어, 건축가, 지도제작자, 목수, 배관공, 정원사 등을 길러내기 위해서였죠. 이런 교육과정의 존재는 생각한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말로는 부족한 부분을 명확하게 드러내는 그림의 힘을 인식하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림을 자주 그리지 않는 사람들이 하는 흔한 오해는 진하고 선명한 선보다는 흐릿하고 부드러운 선으로 스케치처럼 그려진 그림이 더 매력적인 그림이라고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머뭇머뭇 연필을 움직이며 개략적인 윤곽을 서서히 만들어가려고 하는데, 이는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확실히 정하지 못한 데 대한 변명이자 애매하고 흐릿한 이미지의 다른 표현일 뿐입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