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88994368757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8-01-03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 인생의 새 챕터를 앞둔 당신에게 5
1. 다시, 좋아하는 것을 찾는 시간 / Think - 사람 13
2. 자연 속에서 배우는 시간 / Think - 공백 33
3. 내 일을 준비하는 시간 / Think - 사랑 53
4. 덕후로 살아보는 시간 / Think - 정치 75
5. 버킷리스트의 몇 가지라도 실천해보는 시간 / Think - 희망 95
6. 발길 닿는 대로 보고 느끼는 시간 / Think - 재도전 117
7.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 / Think - 돈 137
8.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투쟁하는 시간 / Think - 열정 157
9. 가장 소중한 존재와 보내는 시간 / Think - 시간 179
10. 감성을 따라가보는 시간 / Think - 커리어 201
에필로그 - 10명이 들려준 10개의 다른 삶 221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시대에 퇴사는 누구나 겪는, 그다지 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있다. 하지만 한 개인에게는 인생의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커다란 전환점이 되기도 한다. 한순간 회사 밖으로 내동댕이쳐진 것처럼 갑작스럽고 준비 없는 퇴사라 할지라도, 그 이후에 벌어지는 일들을 겪어내고 찬찬히 자기객관화의 과정을 거치다 보면 다음 단계로 나아갈 만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퇴사라는 큰 결정만큼이나 중요한 건 퇴사 이후부터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까지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가 아닐까.
얼마 전 만난 어른으로부터 꽤 의미 있는 이야기를 들었다. ‘퇴사 후 보낸 시간의 길이에 따라 얻는 것이 다르다.’출퇴근의 일상에서 놓여난 직후에는 오랜만에 주어진 달콤한 자유를 즐기게 되게 마련이다. 늦게까지 깨어 있을 수 있는 권리를 누리며 밤새 듣고 싶은 음악, 읽고 싶은 책 속에 둘러싸여 있다 보면 한 달이 금세 지나간다. 그렇게 사소한 즐거움을 누리며 한 달을 보냈다면, 그다음 두세 달은 첫 달의 여유를 더 깊이 만끽하며 하고 싶은 것들을 해보는 시간. 회사에 다닐 때 잠시 스쳐 지나가던 고민거리나 이슈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보고 발전시키는 시간이기도 하다. 넉 달째 접어들면 다시 일할 준비가 되었는지 생각해보고 마음의 변화를 살펴본다. 물론 퇴사 이후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시간에 따른 변화를 생각하면 얼마나 쉬었는지에 따라 얻는 것이 달라진다는 말은 일리가 있다.
13년간 잡지를 만들며 다양한 인터뷰이들을 만났다. 정치?외교 인사들부터 연예인들까지 대부분 잘 알려진 유명인들이었다. 그중에는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오래도록 마음속에 남는 소중한 만남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에 사연이 담긴 10명의 인터뷰이들을 만나면서 순간순간 그 어떤 유명인사들과의 인터뷰보다 더 큰 감동을 받았다. 평범한 이들의 위대한 이야기란 이런 걸까. 그녀들을 통해 개인의 인생에선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자 승리자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