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사진 > 사진집
· ISBN : 9788996187639
· 출판일 : 2009-04-01
책 소개
목차
PROFILE
1. 거짓말 같은 하루
2. 연기자로 변신한 18시간
3. 반짝반짝 몸부림
4. wonderful live
5. rehearsal for V.I.P
6. the day of 'Big Show'
7. stylish
8. oh my friend!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매 공연마다 무대 위에서 그야말로 '빅뱅'을 일으키는 멤버들의 열정은 비단 그날의 단편적인 모습만이 아니다. 이렇듯 잠깐의 떨림이 아닌 오랜 감동으로 남을 공연을 만들기 위한 그 이면의 날들에는 스스로를 단련시키기 위한 수많은 담금질이 있었다. 빛나는 땀방울, 열정 가득한 눈빛, 손끝에서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는 수많은 노력의 날들을 발화시키며 얻어낸 그들의 진심이다. 겹겹이 쌓인 날들의 레이어는 흩어지지 않고 고스란히 남아 그들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 맑은 향기는 바람을 맞고 서지 않아도 스스로 멀리 가듯 음악과 무대를 향한 그들의 순수한 열정은 드러내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보여진다.
복면을 쓴 그들은 사람들 사이에서 확실히 튀었다. 넘치는 끼를 주체하지 못하고 덩실덩실 춤을 추고 익살스런 행동을 하며 행인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멤버들. 사람들이 그들을 전혀 눈치채지 못하자 튀는 행동은 더 거침없다. 가면을 벗고 잠시 쉬는 동안 머쓱했는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그랬노라 수줍게 말하는 멤버들. 실은 그들이 더 신났었다는 건 날아가는 풍선도 알고 있다.
콘서트마다 늘 패러디 영상을 선보이는 빅뱅. <커피 프린스 1호점>, <꽃보다 남자>로 팬들에게 웃음을 주던 그들이 빅쇼를 위해서 <베토벤 바이러스>를 선택했다. 팬들이 기대 해주는 만큼 더 탄탄해진 대본과 치밀한 구성으로 확실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 다짐하는 그들. 그래서인지 오전 스케줄을 마친 후, 늦은 오후부터 시작된 촬영임에도 집중을 흩뜨리지 않는 모습이다. 햇빛 따뜻한 낮에도 썰렁함에 어깨를 움츠려야 할 것 같은 세종대 강당의 냉랭한 공기는 그렇게 그들의 열기로 서서히 덥혀지고 있었다.
동작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맞추기 위해 음악을 끄자, 연습실엔 곧 신발이 바닥에 마찰되는 소리로 가득 찬다. 바닥에 고무 자국이 남을 정도로 힘을 다해 연습하는 멤버들. 누군가 나지막하게 노래를 흥얼거린다. 곧 좁은 연습실은 가공되지 않은 날 것으로의 그들이 가득 찬다. 거칠지만 싱싱하고 눈부시다.
무대에 오르기 전 마지막 준비를 하는 그들은 흰 정장 때문인지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에 나오는 백조들 같다. 앙 다문 입술과 무릎을 곧게 펴고 단단히 선 다리, 긴장이 살짝 비치는 눈빛은 우아하지만 선이 굵고, 여리지만 강하다. 이윽고 대기실을 나와 무대 위로 향하는 그들. 바닥이 울릴 정도의 비트와 그에 진배하는 함성이 온몸을 휘감아 돈다.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