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리더십 > 리더십
· ISBN : 9788996660231
· 쪽수 : 133쪽
· 출판일 : 2011-10-31
책 소개
목차
제1부; 관찰과 평가
*만장일치로 연임에 성공하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지구촌 경영
*비전속에 숨은 청사진
*특파원들이 분석한 연임성공의 비결
*만물을 이롭게 하지만 다투지 않는 물의 철학
*부모의 올곧은 가르침과 옹기종기 따뜻했던 형제애
*정원사와 같은 마음으로 지구촌 정원을 가꾸다
*학창시절의 공부벌레에서 공직사회의 일벌레로
*지구촌의 각종 현안을 조정해나가는 혜안(慧眼)
*풍부한 유머감각을 지닌 감성리더십의 소유자
*인격의 사다리에서 발휘되는 양치기 리더십
제2부; 리더십키워드 분석
①열정
②돌파
③배려
④통섭
⑤성실
⑥섬김
⑦원칙
⑧도전
에필로그/머리는 구름 위에 두고 두 발은 땅에 굳게 디뎌라.
제3부/총장연임을 축하합니다
김창송(성원교역 회장) 박철원(에스텍시스템 회장) 김천일(청우물류 회장) 김영식(천호식품 회장) 유홍무(CCS그룹 회장) 김용복(영동농장 회장) 김영철(동화세상 에듀코 대표) 김병욱(킴스정보전략연구소 대표) 김승영(금영 회장) 구자관(삼구아이앤씨 대표) 김종웅(진웅산업 회장) 박교수(한국유실수과학연구원 원장) 임관빈(국방부 정책실장) 홍기정(모두투어 대표이사) 방재홍(독서신문 발행인) 이인영(민주당 최고위원) 진도스님(재단법인 고려선종 이사장) 김상래(성도GL대표이사) 김민성(서울종합예술학교 이사장) 김헌식(충주시의회 의장)
저자소개
책속에서
반기문 총장은 인격을 갖춘 리더라는 점에서는 한 치의 오차가 없다. 그는 인격으로 사람들을 감화시켜왔다. 그는 능력의 사다리보다는 인격의 사다리를 오르는 사람이다. 카리스마나 능력은 일시적으로 조직원들을 복종시킬 수는 있지만 인격이 가진 힘이나 항구성(恒久性)을 이길 수가 없다. 인격이 뒷받침된 반총장의 리더십은 그가 외교관 생활을 할 때나 지구촌 대통령으로 활약하는 지금이나 변함없이 그를 관통하는 테마라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인격리더십은 양치기 리더십과 맥을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
반기문 총장의 열정은 모든 분야에서 빛을 발했다. 학창시절에서 외교관시절에 이르기까지 그는 열정을 불태운, 열정의 화신이었다. 자기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것을 불사르는 투혼을 발휘했던 것이다. 학창시절의 열정은 공부로 나타났다. 타고난 승부근성을 가졌던 그는, 공부에서만큼은 친구들에게 지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성적이 좀 부진하다싶으면 밤을 새워서라도 공부에 매달려 만회해야 직성이 풀렸다
그의 배려는 무엇보다도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라는 점에서 진정성을 담보한다. 겉치레의 배려가 아니라 진실로 상대방을 위하는 마음씀씀이인 것이다. 인사를 잘 하는 것 또한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시절부터 어른들에 대해 인사를 잘하는 아이로 소문났던 그는 차관이 되고 장관이 되고 유엔 사무총장이 되어서도 변함없이 인사성이 바른 사람으로 평가를 받았다. 유엔 사무총장이 되어 충주시민환영대회에 참석했던 반총장이 사람들 사이에 서 있던 은사를 발견하고 정중하게 고개를 숙여 인사하던 모습이나, 부친상을 당했을 때 충주 도립병원에 찾아온 죽마고우들을 일일이 찾아서 안부를 묻던 모습은 그의 캐릭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