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전략/혁신
· ISBN : 9788997222391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13-04-25
책 소개
리뷰
책속에서
파티가 끝난 후, 디어드리는 문들이 모두 잘 잠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농장을 한 바퀴 돌았다. 그녀는 빠른 걸음으로 주위를 둘러보면서 깊은 생각에 빠졌다. 럭셔리 울은 훌륭한 생각이다. 정말 좋은 사업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그런데 어떤 생각이 갑자기 떠올라 디어드리는 급작스레 발걸음을 멈추었다. 당장 내일 아침부터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 전혀 생각해둔 게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다. 갑작스레 디어드리는 중요한 사실을 깨우쳤다. 위대한 혁신에 대한 수많은 이야기에서 ‘아이디어’는 단지 ‘시작’일 뿐이다.
“질문이 있는데.” 처음으로 아인슈타인이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두꺼운 안경알을 닦는 데 집중하고 있는 듯 보였다. “언제 이 실험을 시작했지?”
“이건 실험이 아니에요, 아인슈타인.” 디어드리가 끼어들었다. “농장의 미래가 이 사업에 달려있어요.”
아인슈타인은 호기심과 분노가 혼합된 눈으로 디어드리를 쳐다봤다. 그는 차분히 자신과 다른 동물들의 IQ가 40에서 50정도 차이가 난다는 점을 생각했다. 아마도 비판적 사고를 하기 위해서는 소크라테스의 문답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럭셔리 울의 실적은 수익을 맞추기에는 아직도 엄청나게 동떨어져 있었다. 사실, 농장을 구하려는 이 실험이 오히려 농장을 더 빨리 망하게 만드는 것처럼 보였다. 디어드리는 혁신을 위한 조치를 취하는 데 다소 간의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는 사실은 이해하고 있었다. 상승 곡선을 그리기 직전에 최저점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윈저 농장의 경영을 악화시키는 실적을 얼마나 오래 감당할 수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어드리는 마브가 모든 매니저들 중에서 가장 힘든 임무를 맡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마브를 평가하는 기준은 조금 달라야 공정하다고 판단했다. 어떤 기준을 적용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