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디자인/공예 > 디자인이론/비평/역사
· ISBN : 9788997225071
· 쪽수 : 228쪽
· 출판일 : 2013-01-14
책 소개
목차
● Folio 10
CA컬렉션이 선정한 세계 곳곳의 스타일리시한 포토그래피 작품들을 볼 수 있다.
*하이라이트: 아카터(프랑스)의 맹되브르, 헤링 앤 헤링(미국)의 리드 헤드,
저스틴 팬틀(미국)의 프리티 인 핑크, 프로이덴탈/베르하겐(네덜란드)의 다면체, 강인기(한국)의 휴먼.
● Trend Report 46
매크로트렌드 : 현실과 디지털의 충돌
-인지의 이동 칼럼 바르트 헤스
마이크로트렌드 : 중요한 6가지 포토그래피 트렌드
● Industry 68
오늘날 디지털 세상에서 포토그래피가 어떻게 발전할 수 있을지, 그리고 포토그래퍼는 성공적인 촬영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그 방향을 제시한다.
-Opinion 마이크 다이버 / 니콜라스 하디
● Studio Project 83
CA컬렉션과 함께하는 다섯 번째 스튜디오 프로젝트. 그 주인공인 포토그래퍼 크리스 터너와 아트디렉터 줄리앙 드 르펑티니는 게티 이미지를 위한 이미지 촬영의 전 과정을 기록했다. 촬영에 필요한 아이디어 회의부터 소품 구하기, 촬영, 후반작업에 대한 이야기 등, 전체 작업의 영상 다이어리가 115페이지에 담겨 있다.
● Process 131
엄선된 최신 포토그래피 작업을 소개하는 섹션.
*하이라이트 : 크리처가 작업한 의류브랜드디스트릭트의 아이덴티티 촬영, 라이더스 매거진을 위한 설치예술 사진 촬영, 풀콜렉티브를 위한 블로우 업 매거진 출판, 박경일의 에비뉴엘 에디토리얼 촬영
● Progress 173
새로운 시대를 맞아 신기술을 접목시킨 포토그래피의 세계. 새로운 도전 과제에 맞서는 CGI, 비디오, 초고속 사진들을 만나본다.
-마이크 캠포우 / 마크 모슨 / 순 통
● 24 Hours With 188
다양한 뮤지션들과 작업하는 메즈 퍼치의 인터뷰.
● Global Design 140
사진 속 공간에 적합한 곳은 어디일까? 아시아, 유럽, 남미의 숨겨진 촬영지들을 포토그래퍼들이 전해준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나에게 포토그래피란 지식과 경험 그리고 통제다. 신념에 따라 살면서 자신이 추구하는 예술을 습득해 나간다면 경쟁 따위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핵심은 독창성이다.
- Opinion 섹션 中 팩토리 311의 니콜라스 하디
“지금 포토그래피 업계 내부의 유행어는 융합인데, 멀티태스킹의 또 다른 표현이죠. 이를 증명하듯 포토그래퍼들은 자신들이 찍는 사진 한 장, 한 장이 로열티가 붙지 않는 스톡 리소스로서 상업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 Industry 섹션 中 알라미(Alamy)의 댄 홀딩스워스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