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opher A. Kearney (지은이)
정보 더보기
라스베가스에 있는 네바다 대학교의 아동임상심리학과 부교수이자 UNLV의 아동 등교거부 및 불안장애 클리닉의 디렉터이기도 하다. 빙햄턴에 있는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올버니에 있는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고, 인턴십은 미시시피 대학교의 의료 센터에서 마쳤다. 커니 박사는 주로 아동.청소년 등교거부 행동의 분류, 평가, 치료와 내재화 장애에 대하여 연구해왔으며, 심한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성인들을 위해서도 일하고 있다. 그리고 '아동임상심리학과 행동치료 학회지'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그는 청소년의 불안장애에 대한 두 권의 책과 등교거부 행동에 대한 두 권의 치료 매뉴얼을 공동 집필하거나 공동 편집하였고, 수많은 학술지와 저서에 글을 실었다.
펼치기
Christopher A. Kearney의 다른 책 >
임은미 (옮긴이)
정보 더보기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학사학위를, 동대학 일반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후 미국 Indiana University에서 유아교육(Early Childhood Education) 전공, 교육공학(Instructional Systems Technology) 부전공으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면서 미국과 스위스에서 연구하였다.
영국 교육부 교육과정 심의위원을 역임하였고, 서울특별시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평가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교육부 교육과정심의회 유치원위원회 심의위원, 세계유아교육기구(OMEP) 한국위원회 이사, 한국육아지원학회 서울·경기권 부회장, 서울특별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행정교육부문 심의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교육부 <유아와 함께 하는 인공지능교육>과 육아정책연구소 <디지털 기반 유치원 교수·학습·평가(관찰) 관련 제도 정비 및 구현방안 연구>의 연구진으로 참여하였다. 교육방송 eduTV <공감>에 출연하여 “자녀와의 소통,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현재 K-MOOC에서 “KinderTech: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유아교육”을 강의 중이다.
최근의 관심 연구분야는 유아교육에서의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교육생태계, 디지털 교수학습 통합플랫폼, 테크놀로지의 통합적 활용(Technology Integration in ECEC), 학습분석(Learning Analysis), 우연적 발견 세렌디피티(Serendipity)이다.
현재 성결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표 저서는 《유아교사가 알아야 할 인공지능의 모든 것》, 《가치(Value)로 풀어보는 유아교실 이야기》, 《개정 누리과정을 적용한 유아교과교육론》, 《영유아 관찰 및 실습》, 《아동 관찰 및 행동연구》 등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