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사회학 > 현대사회문화론
· ISBN : 9791130400891
· 쪽수 : 554쪽
· 출판일 : 2014-10-21
책 소개
목차
역자 서문
로런스 레식의 머리말
저자의 서문
서론
1부 생성적 넷의 등장과 정지
01 상자들의 싸움
02 네트워크의 싸움
03 사이버 보안과 생성적 딜레마
2부 정지 후
04 생성적 패턴
05 속박된 장치,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그리고 완전한 시행
06 위키피디아의 교훈
3부 문제의 해결
07 인터넷의 미래를 중단하기: 생성적 넷에서의 안정성
08 생성적 미래를 위한 전략
09 생성성의 위험에 대처하기: 프라이버시 2.0
결론
감사의 말
미주
책속에서
인터넷의 미래를 어떻게 중단시킬 수 있는가. 그것은 현명하게 개발되고 이행된 잠금장치(그것이 어떤 것이든)에 달려 있다. 그것은 그 잠금장치와 함께하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에도 달려 있다. 그것은 또한 단 한 사람의 문지기(gatekeeper)-공적이든 사적이든-의 손보다 오히려 규범과 공공 목적의식을 공유한 집단들 사이에 그러한 잠금장치의 열쇠를 맡기는 공동체 정신에도 달려 있다.
_ <역자 서문> 중에서
사람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이처럼 넷의 부정적 현실을 보고도 못 본 체하는 행동의 교정 수단이다. 조너선 지트레인은 이 책에서 그러한 교정 수단을 제시하고 있다. 지트레인의 책은 법과 인터넷에 관한 모든 토론을 바꾸어 놓는다. 이 책은 넷에 관한 법률학자의 연구를 근본적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향하게 한다. 지트레인은 넷의 변화 가운데 언짢고 추접스런 부분을 무시하려고 노력하기보다 오히려 그 부분을 우리 시야의 바로 중앙에 놓는다. 다음에 그는 넷과 그리고 그 넷을 존재할 수 있게 만든 컴퓨터에 관한 이해를 확실하게 한다.
_ <로런스 레식의 머리말> 중에서
이 모델은 아마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미래일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하찮은 개조가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지난 30년 동안 경험했던 인터넷과 PC의 환경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이다. 생성적 시대를 특징지었던 문외한들의 서투른 개조 행동의 결과 뜻밖의 발견이 우리에게 제공한 것은 웹, 실시간 메시징, 동료 간 네트워킹, 스카이프, 위키피디아 등이다. 이 모든 아이디어는 주류에서 동떨어진 곳에서 나왔다. 지금은 이 모델이 소수의 새로운 게이트키퍼들을 적절한 장소에, 우리와 그들에게, 즉 그들의 제한된 비즈니스 계획에서 떠날 수도 없고 새롭고 파괴적인 것을 두려워하는 규제자들에게서 떠날 수도 없는 사람들에게 맡긴 채 사라지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이 새로운 모델이 최선의 보안과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면서-그것이 최악의 모델일 수도 있을 때-그 모델을 채택하는 위험에 처해 있다. 우리의 구 모델들이 얼마나 옹호할 수 없게 되었는가를 우리가 충분히 이해한다 하더라도 강화(consolidation)와 잠금(lockdown)이 유일한 대안일 필요는 없다. 우리는 그러한 인터넷의 미래를 중단시킬 수 있다.
_ <저자 서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