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희곡 > 외국희곡
· ISBN : 9791164452910
· 쪽수 : 944쪽
· 출판일 : 2020-06-19
책 소개
목차
《햄릿》
《오셀로》
《리어 왕》
《맥베스》
책속에서
《햄릿》
레어티즈 범인은 여기 있습니다, 햄릿 왕자님. 왕자님도 곧 목숨을 잃습니다. 이 세상의 어떤 약도 효과가 없을 겁니다. 이제 반시간 정도 남으셨습니다. 반역의 도구는 왕자님의 손에 쥐여 있어요. 칼끝이 날카롭고 독이 칠해져 있습니다. 이 흉계는 제게 되돌려졌군요. 보십시오. 저는 두 번 다시 일어날 수 없습니다. 왕비께서도 독살당하셨고, 저는 더 이상? 저 왕, 왕의 짓입니다.
햄릿 칼끝에 독을? 그렇다면, 독이여, 네 할 일을 다해라. (왕을 찌른다)
일동 반역이다, 반역!
왕 오, 여봐라. 나를 지켜 다오. 내 상처는 아직 가볍다 .
햄릿 자, 이 음탕하고 잔학한 살인자, 저주받을 덴마크의 왕아. 이 독약을 마셔라.
_5막 2장 중에서
《오셀로》
오셀로 직접 봐야겠어. 아니면 입증해 봐. 삐걱대거나 흔들거리는 그 어떤 의혹도 있어서는 안 돼. 입증하지 못하면 화를 면치 못하리라.
이아고 고결하신 우리 장군님.
오셀로 내 아내를 중상하고 나를 괴롭히기라도 하면 기도도 후회도 모두 부질없게 될 것이다. 그 대갈통 위로 참혹한 일을 쌓고 또 쌓아도, 네놈이 저지른 일보다 더 소름끼치는 죄는 없을 테니 차라리 하늘이 슬피 울고 온 세상이 경악할 만한 일을 저지르는 편이 나을지도.
_3막 3장 중에서
《리어 왕》
코딜리어 아직도, 아직도, 한참 멀었구나!
의사 아직 잠이 덜 깨셨습니다. 잠시 이분을 혼자 놔두십시오.
리어 내가 그동안 어디에 있었지? 지금 내가 어디 있는 게냐? 화사한 햇살 아래? 나는 몹쓸 짓을 당했었어. 또 그런 일을 당하다간 불쌍하게 죽어 갈 테지. 뭐라고 말해야 좋을지 모르겠구나. 이것이 내 손이라 확신할 수 없구나. 어디 보자. 이 핀으로 찌르는 것은 느끼겠구나. 내 상태가 어떤 지 확실하게 알고 싶다!
코딜리어 오, 저를 봐 주세요. 폐하. 손을 들어 제게 얹으시고 저를 축복해 주세요. 아니요, 폐하가 무릎을 꿇으시면 안 됩니다.
_4막 7장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