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역사 > 문화/역사기행 > 동서양 문화/역사기행
· ISBN : 9791168621640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23-09-01
책 소개
목차
·이스라엘 전도
·들어가며
·기본정보
01 영토와 국민
지리적 특징
기후
간략한 역사
오늘날의 이스라엘 사람들
정치체제
경제
이스라엘 방위군
대도시와 중소도시
키부츠
모샤브
02 가치관과 사고방식
전쟁과 평화
종교
가정생활
친교와 친목모임
타인에 대한 태도
소수자에 대한 태도
03 관습과 전통
유대교 축일과 공휴일
이슬람교와 기독교 축일
통과의례
연애와 결혼
장례 문화
04 친구 사귀기
환대
선물
예절
이민자 단체
05 일상생활
주택과 생활양식
평일 일상
교육
여가와 스포츠 활동
06 여가생활
외식 문화
쇼핑
패션
공연예술
박물관과 미술관
문화 축제
밤 문화
해변
07 여행 이모저모
항공
택시
버스
기차
자동차 운전
전국 여행
의료 및 응급치료
안전과 보안
08 비즈니스 현황
기업 문화
의전과 프레젠테이션
인간관계
협상방식
계약과 이행
직장 여성
09 의사소통
언어
몸짓 언어
대중매체
전화와 인터넷: 온라인 국가
우편제도
결론
·참고문헌
책속에서
919년부터 1939년까지 연이은 유대인 이주자들이 물밀 듯이 팔레스타인에 도착하면서 지역 유대인 공동체 이슈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했다. 1919년부터 1923년 사이에 대략 3,500명이 이주했는데 주로 러시아에서 온 유대인들이었다. 이들은 높은 수준의 사회·경제적 기반을 쌓은 뒤 팔레스타인\으로 돌아와 키부츠Kibbutz나 모샤브Moshav처럼 집단적이고 협동적인 독특한 형태의 농촌공동체를 세웠다. 그다음으로 1924년부터 1932년 사이에 주로 폴란드에서 온 6만여 명은 도시에 터를 잡아 도시생활의 지평을 넓혔다. 이들은 텔아비브, 하이파, 예루살렘 같은 신도시에 정착해 중소기업과 건설회사 그리고 경공업 등을 시작했다.
_01 영토와 국민
전체적으로 이스라엘 사람들은 서로를 아주 존중하다 보니 같은 이스라엘 사람이 성공하면 자기 일처럼 기뻐한다. 이스라엘 국민은 자신들이 유연하고 꾀바르고 관대하며, 솔직하고 애국심이 강하며, 용감하고 따뜻하고 까다롭지 않다고 여긴다.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들이 지나치게 자신만만하고 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며, 약간 거칠고 위험을 무릅쓰는데다 다소 무법자 같은 면이 있음을 인정한다. 물론 이런 특징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말이다.
_02 가치과 사고방식
속죄일이 끝나고 닷새 동안은 유대교 명절 가운데 가장 행복한 축일인 초막절 절기로서 하느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을 기념한다. 초막절은 이집트 탈출과 가을의 첫 수확, 첫 비를 축하하는 날이다. 유대인들은 사막을 떠돌던 시절에 살았던 임시 거처를 기념하기 위해 이스라엘 전역에 수천 개의 초막을 세운다. 이들 초막은 오두막처럼 생긴 것으로 종려나무 잎사귀, 시트론 나무껍질, 도금양 잔가지, 버드나무 가지 등으로 지붕을 엮은 단순한 구조물이다. 가족 모두 초막에 들어가 여드레 후에 맞이하는 다음 축일 율법 감사절까지 매 끼니를 그 안에서 해결한다.
_03 관습과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