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미술 > 미술가
· ISBN : 9791169254502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22-12-30
책 소개
목차
여는 글
에릭 칼의 자서전
숙련된 기법에서 오는 아름다움
에릭 칼, 어린이들을 위한 예술가
아이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색
에릭 칼의 아이디어 샘
책을 넘어서
꿈을 짓다 : 에릭 칼 그림책 예술 박물관의 설립
그림을 완성하기까지
에릭 칼의 ‘예술’
에릭 칼의 ‘예술 예술’
작품 목록
책속에서
칼의 책에는 그림으로 보거나 상상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글로 표현할 필요가 없는 것들이 많다. 그의 그림 특징 중 하나인 하얀 여백은, 그림 안에 있는 대담한 색들과 그저 대비시키려고 만든 것이 아니다. 그곳은 아이가 상상할 수 있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_ ‘여는 글’ 중
그간 나는 삶과 일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러나 나는 어린아이가 집을 떠나 처음 학교에 가는 바로 그 시기를 언제나 중요하게 생각했다. 가정과 안전, 놀이와 감각의 세계에서 이성과 추상, 질서와 규율의 세계로 가는 그 엄청난 간극이라니! 나는 내 책이 그 간극을 이어주기 바란다. 내 책 중에는 구멍, 모양 따기, 플랩, 또는 질감이 도드라진 면이 특징인 것들이 있다. 그 책들은 반은 장난감(집)이고 반은 책(학교)이다.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책이자 읽을 수 있는 장난감인 것이다.
_ ‘에릭 칼의 자서전’ 중
에릭 칼의 작품은 빼어난 기법에 더해, 주제에 깊이 몰두함으로써 힘을 얻는다. 감정적인 면과 지적인 면을 아우르며 몰두하는 것이다. 그가 콜라주에 사용하는 색지들처럼, 아이디어들과 감정들은 그의 기억 속에 켜켜이 쌓여 풍부한 질감을 빚어낸다. 이것들이 바로 그의 작업의 재료이며, 그는 이것들을 자신의 견해에 따라 세심하게 빚는다. 아이디어들과 시각 이미지들은 분명하고 단순한 글과 대담하게 디자인된 형태로 표현된 이야기와 그림들로 발전하면서, 통제와 자유로움이 동시에 보이는 듯한 구성 안에서 완벽한 균형과 더할 나위 없는 정확성으로 제자리를 잡는다.
_ ‘숙련된 기법에서 오는 아름다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