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69570848
· 쪽수 : 108쪽
· 출판일 : 2023-10-18
책 소개
목차
머리말
제1부. 하나님의 실재 -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
제1장. 누가 하나님인가?
제2장. 하나님의 조건
제3장. 창조주
제4장. 피조물
제5장. 시간
제6장. 공간
제7장. 만기친람
제2부. 하나님의 소통 - 말씀하시는 하나님
제1장. 만물과 성경
제2장. 더하기 빼기
제3장. 신화와 족보
제4장. 역사
제5장. 철학
제6장. 거짓말
제7장. 의심과 검증
제3부. 하나님의 섭리 - 다스리시는 하나님
제1장. 종교
제2장. 정치
제3장. 시작과 끝
제4장. 죄
제5장. 합당한 진노
제6장. 심판
제7장. 제사
맺음말
저자소개
책속에서
“문제는 아무도 그 누군가가 우주 만물을 조성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는 데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에는 인간의 능력과 지혜에 따른 수많은 이론이 존재한다. 대표적인 예로 ‘진화론’과 ‘빅뱅이론’을 들 수 있다. 그 밖의 종교, 철학, 인문학, 문화와 전통 등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모든 사상을 말함이다. 인간에게서 비롯된 이들 사상과 이론은 한마디로 무지의 소치다. 생각이 허망해지고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기 때문이다. 인간의 상상력이 얼마나 얄팍하고 유치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 끝은 미친 마음에서 나오는 궤변이요 몰상식이다.”
“특히 모든 인생은 모든 것을 하나님께로부터 받았으니 자랑할 것이 아무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고와 슬픔뿐인 짧은 삶을 살면서 평생 미친 마음을 품고 사는 것이 인생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을 통해서 만물을 본다. 있는 그대로 상상과 억측을 배제한 채 본연의 크기와 가치에 입각해서 보는 것이다. 창조주 하나님이 지으신 피조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여기에는 영적 존재들을 포함한 하늘에 있는 모든 피조물들이 있다. 그리고 사람을 포함한 하늘 아래에 있는 모든 피조물이 해당된다. 성경은 아주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피조물의 정체를 밝히고 있다.”
“하나님은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하여 사람들이 하나님을 깊이 알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그들을 헌신적인 백성으로 만들고자 하신다. 하나님은 천지창조 이후 과거사를 통해서 여러 모양의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을 증거하셨다. 신현(神顯), 꿈, 천사의 계시, 예언의 말씀, 예언의 사건 등이 그것이다. 아니 그보다 훨씬 더 우리 피부에 와닿는 실존적인 증거들이 있다. 햇빛과 비, 추수, 음식을 주셔서 인생의 마음에 기쁨과 행복을 맛보게 하셨다. 생명과 호흡 그리고 만물을 받아 누리게 하셨다. 죄와 허물로 죽은 인생들을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서 영생의 길로 인도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