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69572460
· 쪽수 : 152쪽
· 출판일 : 2024-11-05
책 소개
저자소개
책속에서
핑크뮬리 꿈꾸는 분식집의 비밀처방전 中에서
“스스로를 인정하라. 나는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야, 나는 충분히 이 사회에서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사람이야, 나는 충분히 타인으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을 만큼 배려 깊고 인정 많고 착한 사람이야. 이렇게 자신을 치켜세우고 용기를 주어라. 그렇게 하면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더 긍정적인 사람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긍정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인생을 만든다.”
“먼저 지금 이 순간 맑은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는 축복에 감사해보라. 이 글을 읽을 수 있는 시간과 건강한 두 눈에 대해서도 감사해보라. 살아있음이 가슴 벅찬 감동으로 다가올 때 인생에 대하여 더 깊이 이해하고, 보다 많은 것들을 너그럽게 용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꿈이 없는 사람은 절제나 중용 그리고 목표의식이 없기 때문에 매우 자유분방하고 개방적이며, 한없이 호의적으로만 보이기도 해서 대충 보면 그들은 세상에서 제일 성격 좋고, 인간성 좋은 사람처럼 보인다. 그렇지만 속지 말라. 그들은 지금 정체성 상실로 인한 방황의 길에서 우왕좌왕 헤매고 있는 중이다.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면 똑같은 부류의 사람이 되는 건 시간문제다. 가슴속 깊은 곳에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고이 간직하라.”
“용기를 내고 희망을 가져보자. 우물의 가장 밑바닥에서 올려다보는 하늘이 더 높고 푸르듯 인생의 가장 낮은 곳에서 용감하게 다시 일어서서 되찾은 행복의 별이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법이다. 이것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이 들 때 자신을 구속하는 모든 부정적인 기운을 떨치고 다시 일어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