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메콩 아리랑 (캠코 2세의 삶을 통해 다문화 사회의 모순을 지적한 문제작)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71680832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25-02-28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71680832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25-02-28
책 소개
캠코 2세의 삶을 통해 다문화 사회의 모순을 지적한 문제작. 이 소설은 캄보디아 국적의 한 여성이 국제결혼을 통해 대한민국으로 이주하게 되고 그의 아들인 녹(Nok)이 이주민 2세로서 성장하면서 겪게 되는 한국 사회 부적응 문제를 일반화하여 전체 이주민 사회의 어려움과 고통을 다룬 이야기이다.
목차
나는 캠코다
성난 황소
더 큰 세상으로
세력확장
마약 카르텔과의 전쟁
김철민
조우(遭遇)
수도권 연합
메콩 삼각지대
일보전진, 이보후퇴
메콩아리랑
재회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어디를 가나 남자아이들의 세계는 늘 비슷했다. 면(面) 소재지 단위의 아이들이 강화 읍내에 위치한 중학교로 모이면서 출신 지역별로 패거리가 만들어지고, 학년이 오르고 반이 바뀔 때마다 일종의 ‘서열정리’ 의식을 치렀다. 개중에 덩치가 큰 녀석, 성질이 고약한 놈들은 주도권을 잡기 위해 언제나 먼저 싸움을 걸어왔다. 싸움에서 지면 1년 내내, 아니 졸업할 때까지 ‘꼬붕’으로 살아야 했지만, 만일 그들과 싸워서 이기기라도 하면 교내 ‘짱’으로 특별 대우를 받기도 했다.
김포 지역의 상주인구는 오십만으로 이미 강화의 열 배에 근접했고, 바로 옆 검단지구는 강화와 맞먹는 인구 오만의 소규모 도시였지만, 각종 2차 가공 공장들이 즐비한 곳으로 동남아 각지에서 이민 온 노동자 규모는 이미 안산을 앞질러 전국 최고 수준이었다. 그곳에서 ‘전갈파’의 지하세계 사업 규모 역시 강화의 그것과는 비할 바가 아니었다. 심지어 마약, 성매매가 성했기에 강화 피닉스파 입장에서는 목숨과 바꾸어서라도 반드시 장악해야 할 탐나는 지역임에 틀림없었다. 그들이 벌어들이는 검은 돈의 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였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