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정치학/외교학/행정학 > 정치인
· ISBN : 9791185854137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18-03-08
책 소개
목차
▶제1부 작은 언어로 찾아가는 행운의 시간
▶제2부 봉사의 삶의 날개를 펼치며
▶제3부 봉사로 맺은 열매를 바라보는 마음
▶제4부 삶이 아름다운 고양시를 위하여
▶제5부 시어로 전하는 마음의 행운을 찾아-고양시 거주 시인들의 시를 담아
저자소개
책속에서
여성으로서는 고양시 최초 고양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3선의원으로 활동하는 저자가 정치가 아닌 순수한 마음에서 접근하게 된 네 잎 클로버를 수 십 여년 동안 수집하여 무려 500여점이 넘는 작품 중 200여 점의 작품을 가지고 평소의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꾸민 삶의 지혜와 지침을 주는 수상집 국판 240페이지로 <행운을 드립니다>를 도서출판 서정의집에서 펼쳤다. 여기에서 저자는 “무엇보다 우리가 살면서 바라는 희망은 결코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희망은 행동하고 실천하는 사람에게만 다가오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나누어 준다는 마음으로 산소가 풍부한 넓은 곳에서 자라나는 클로버 잎사귀 중 산소 아줌마인 저 김필례가 수집한 네 잎 클로버로 우리 고양시민 모두에게 희망 어린 행운을 드립니다.”라고 서문에서 적은 것을 보아 김필례의 정치철학은 여기서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는 삶의 메시지는 확실하게 보입니다.
우리가 흔히 행운을 성공, 명예, 재산이 가져다주는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행운은 성공이나 돈으로 얻는 결과가 아니라 자기 마음속에 자리한 것들을 측정한 값입니다. 행운은 저절로 생기지 않으며 노력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긍정적인 생각에서 시작합니다.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 의욕적인 삶을 갖게 하는 말을 가지고 매일 아침을 시작하면서 스스로 좋은 생각으로 시작하면 하루를 상쾌하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 표지에서 ‘나는 어제의 길 위에 또 하나의 길을 내어 걸어간다. 들풀 같은 고양시민 삶의 희망을 위하여!’라는 부제가 보여주듯 김필례 의원이 정치를 하면서 여러 사람을 만나며 거기서 얻은 정신적 가치를 집약한 책으로 “사람들의 생각 속에 빠른 것이 좋은 것이며 편한 것이라는 인식이 팽배하다. 하지만 속도가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아니다.”라는 내용처럼 아주 짧은 문장으로 그가 겪어온 성공과 실패, 좌절과 극복의 과정에서 비롯된 남다른 철학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주는 메시지는 분명 큰 울림을 선사할 것입니다.
현재 2020 자원봉사 시간의 기록을 가진 3선 시의원인 김필례 의원은 바른미래당 고양갑 공동지역위원장으로 여전히 큰 꿈을 꾸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더 많은 사람을 사랑하려고 어려운 불우 시설들을 찾아 봉사하면서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