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다윈이 자기계발서를 쓴다면 (하버드대 교수들의 진화론적 인생 특강)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7165507
· 쪽수 : 292쪽
· 출판일 : 2019-05-27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7165507
· 쪽수 : 292쪽
· 출판일 : 2019-05-27
책 소개
하버드대 교수들이 찰스 다윈의 진화론에 입각하여 쓴 세계 최초의 과학적 자기계발서로 우리의 삶을 바꾸는 것이 왜 그토록 힘든지, 삶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어떤 전략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인류학, 생물학, 심리학 등에 입각하여 과학적 처방을 제시한다.
리뷰
책속에서
당신의 인간관계가 삐걱거리는 이유도, 당신이 돈을 모으지 못하거나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도 알고 보면 수백만 년된 유전자를 무시하거나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당신은 무엇이든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고 자기계발을 한다면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유전자를 무시한 채 도전한다면 열에 아홉은 실패하고 말 것이다. _ <프롤로그> 중에서
미래를 바꾸고자 할 경우 자기 자신부터 변화시켜야 한다. 사람은 모두 내일은 오늘과 다를 것이라고 기대한다. 그 기대가 생기는 것은 유전자가 그렇게 느끼도록 설계해 놓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변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으면 ‘내일의 나’는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어제의 나’를 닮는다. 또 환경의 변화만으로는 금세 제자리로 돌아가고 만다. 어제의 나처럼 살고 싶지 않다면 내 자신을 변화시키고 오늘이 마치 삶의 전부인 것처럼 살아야 한다.
행복과 불행은 유전자가 우리를 더 나은 목표로 몰아가기 위해 사용하는 연장이다. 어떤 환경에 있든 본능은 우리를 쥐어짜려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긍정적 발전을 가리키는 작은 변화에는 그렇게 민감하고, 기대했던 대로 되지 않아도 동요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이 효과적인 시스템이 우리를 원기 왕성한 일꾼으로 만든다. 이것이 인간을 조정하기에 잠시 좌절할 수는 있어도 결코 멈추지 않는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