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87227854
· 쪽수 : 88쪽
· 출판일 : 2021-01-08
책 소개
목차
제1과 왜 유대인들은 왕을 거부했는가? / 5
제2과 왕의 표적(1) 이분이 도대체 누구시기에 / 17
제3과 왕의 표적(2) 새 포도주는 새 가죽 부대에 / 29
제4과 천국 복음을 위임받은 열두 사도 / 43
제5과 왕을 거부한 세대(1) 천국을 힘으로 차지하려는 자들 / 57
제6과 왕을 거부한 세대(2) 악하고 음란한 세대 / 71
저자소개
책속에서







예수님께서 전파하신 “천국 복음”은 이 시대에 전파되는 “은혜의 복음”과는 달리 표적을 동반한다(마 4:23). 그래서 제자들을 부르시고 사역을 맡기셨을 때, 예수님과 동일하게 치유의 표적을 행할 수 있는 권세를 주셨다. 같은 맥락에서 바울을 부르실 때도 복음을 위한 능력을 주셨다(빌 4:13). 다만 본문의 열두 제자와 다른 점이 있다면 바울에게 맡겨진 것은 “은혜의 복음”이라는 점이다.
“사도”라는 말은 “보내심을 받은 자”라는 뜻인데, 이 뜻을 지닌 라틴어 “미시오”(missio)라는 말에서 “선교”(mission)라는 단어가 파생되었다. 그래서 “선교사”라는 단어도 “보내심을 받은 자”라는 의미를 지니게 된다. 열두 사도에게 주어진 임무(mission)는 “왕국 복음”을 유대인들에게 전파하는 것이었다. 오늘날 선교사들의 임무는 세상 모든 나라에 “은혜의 복음”을 전파하는 일이다. 만약 이 시대에 은혜의 복음 외에 어떤 다른 복음을 전하면 그는 저주를 받게 된다(갈 1:8).
1. 성경에 나타난 열두 사도들
성경에는 “동명이인”이 종종 등장하는데, 그중에서도 신약 성경에 등장하는 “야고보”(세베대의 아들, 알패오의 아들, 요셉의 아들)는 매우 특별하다. 성경에 나오는 여러 야고보를 명확히 구분하지 않으면 “야고보서의 저자”와 “유다서의 저자” 그리고 “동정녀 마리아의 영원한 처녀성”에 관해 공부할 때 혼란에 빠지기에 십상이다. 특히 “요셉”의 아들 “야고보”는 예수님의 아우로서(갈 1:19, 마 13:55, cf. 고전 15:5,7), 로마카톨릭이 주장하는 마리아의 영원한 처녀성을 정면으로 반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