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연연 蓮緣 (Lotus and Relation)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사진 > 사진집
· ISBN : 9791187731108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18-10-25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사진 > 사진집
· ISBN : 9791187731108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18-10-25
책 소개
연꽃을 메타포로 한 번뿐인 인생, 인연을 주제로 '태어나다', '살아내다', '꽃피우다', '떠나가다', '삶과 죽음'이라는 5개의 섹션으로 풀어낸 이야기이다. 박영환 작가의 ‘연연(蓮緣)’에 등장하는 작품들은 민중들의 시각으로 접근한 작품이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모든 사람의 끝은 같습니다.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았고 어떻게 죽었는지
그 디테일이 사람을 구분합니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삶이 힘겹던 어느 날 연(蓮)을 만났다. 2014년 처음 연지(蓮池)를 찾았을 때는 그저 연꽃의 맑음, 아름다움만이 보였다. 이듬해에는 연의 살아내는 모습이 보이고, 또 그 이듬해에는 죽어도 다시 피어나는 모습이 보였다. 연에 끌려 발길을 옮긴 지 5년째가 되었다. 어떤 날은 황홀했고 어떤 날은 큰 슬픔이 밀려왔다.
연꽃(蓮)을 보고 사람의 인연(緣)에 대한 생각으로 이어졌다. 나의 존재 이유, 한 인간으로서의 바람직한 삶, 스쳐 지나가는 일기일회(一期一會)의 인연들, 또한 너무나 소중하지만 평소 잊고 사는 것들이 내 머리를 내리쳤다. 연꽃은 진흙 속에 태어나 비바람을 이겨내고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다시 다음 세대를 기약하는 씨앗을 뿌리며, 그 종국에는 뿌리째까지 다 주고 세상을 떠나간다. 연의 삶과 죽음을 지켜보면서 인간과는 다른 종(種)이지만 종의 완전함에 큰 경외감을 느꼈다. 연(蓮)을 통하여 인간의 삶과 죽음을 대비해보려는 시도가 사진집 ‘연연(蓮緣)’이다. _박영환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