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창의적사고/두뇌계발
· ISBN : 9791187980049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17-03-10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말
1장 공부의 본질은 독학과 자습
칼럼1 사회인이 되고 나면 공부는 안 해도 될까?
2장 만점 받으려 애쓰지 마라
3장 교과서와 참고서 100% 활용법
4장 학원은 비효율+시간낭비
5장 의욕을 지속시키는 아웃풋 공부법
칼럼2 시험 당일, 합격하는 사람이 하지 않는 3가지
6장 혼자 공부해서 합격하기 위한 7가지 필살기
리뷰
책속에서
그 방법은 바로 ‘예상문제 풀기’다. 이 방법 하나로 학교에서 치러지는 정기적인 시험은 물론, 대학입학 시험과 사법시험까지 모두 통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예상문제 풀기는 맞아떨어지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완전히 실패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이 방법을 요행을 바라는 행동으로만 치부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시험에 출제될 예상문제를 뽑아보는 것은 훌륭한 공부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예상문제를 뽑아야 할까?
_1장. 공부의 본질은 독학과 자습 20p
나는 오랜 공부경험을 통해 나만의 관리 노하우를 갖게 되었다. 독학 의지를 유지하는 데는 ‘백수처럼 놀기’나 ‘무쇠 솥 달구기’ 등의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다. 그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공부의 강도를 조절하는 정도여서 특별한 비법 이라고 하기에 다소 평범해 보일지 모르지만 의외로 효과는 좋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짧고 밀도 있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유난히 학습의욕이 생기지 않는 날에는 하루 종일 책상 근처에도 가지 않았다
_5장. 의욕을 지속시키는 아웃풋 공부법 111p
나의 해석이 맞다면, 출제범위와 기출문제의 상관관계에도 대입해 볼 수 있다. 출제범위는 과거 출제되었던 문제나 수험생들이 공부한 내용에 따라 변하지 않지만 어디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양으로 보인다. 쉽게 말해 같은 지식이 형태를 달리 하여 출제되는 것이다. 정해진 범위의 기출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면 객관적으로는 변하지 않는 출제범위 속에서 중점적으로 출제되는 곳이 어디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한 각도에서 출제될 가능성에도 대비할 수 있다.
_6장. 혼자 공부해서 합격하기 위한 7가지 필살기 17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