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89782917
· 쪽수 : 284쪽
· 출판일 : 2024-01-19
책 소개
목차
서문
교사에게 소명을
1. 그 해 겨울에 시작된 우리 이야기
2. 아름다운 사람들과 함께한 여정(since 1994)
3. 공동체와 함께한 퀀텀점프(Quantum Jump)
4. 자녀 양육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 배우기
제자에게 꿈을
1. 복된 삶, 제자 양육 이야기
2. 하나님의 교사로 믿음의 다음 세대를 품다
3. 토요학교는 열세 살 사춘기
4. 언어와 문화, 그리고 진리에 대하여
교육에 희망을
1. 별무리마을과 학교, 그리고 그 이후
2. 내 학문의 여정과 교사선교회
3. 작은 지역 모임이 만들어 가는 “교육에는 희망을
4. 템북, 현재진행형
하나님께 영광을
1. 찬송과 감사를 드립니다
2. 인생의 항로를 바꾸신 하나님
3. 의의 열매가 가득한 삶을 꿈꾸며
4. 소원을 주고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
교사선교회
저자소개
책속에서
훈련을 받기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나는 자체적으로 제자훈련을 시작했다. 내가 배우고 경험한 성경을 내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디모데 제자훈련과, 같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가르치는 교사 훈련이 그것이다. 내가 새롭게 알고 경험하게 된 이 복음이 가슴에 살아 꿈틀거리고 있었기에 가르치지 않고서는 견딜 수가 없었다.
나는 양심선언을 했다. “별것 없는 교사선교회 말고 다른 모임으로 가시면 좋겠습니다. 제게는 여러분처럼 귀한 분들을 책임질 능력이 없습니다. 다른 단체처럼 좋은 양육도 못하고 재정도 없습니다. 그저 뜻을 같이하는 몇몇 교사들이 있을 뿐이니 무작정 선배를 믿고 따를 일도 아닙니다. 그러니 어서 좋은 곳을 찾아가서 신앙생활을 하기 바랍니다. 다만 나와 우리는 여러분과 이 교육계에서 함께 일하며 살고자 합니다. 떠나지는 않고 여기에서 같이 넘어지고 같이 일어설 마음이 있으니 그럴 수 있는 사람들은 있어도 괜찮습니다.” 다음 주 다시 간 그 자리에는 지난주보다 더 많은 젊은이가 눈물로 찬양을 드리고 있었다.
여전히 많은 부분이 불확실하고 어설펐지만, 마침내 한국 최초의 선교사 자녀를 위한 학교인 한국아카데미가 개교 예배를 드리는 날이 밝았다. 설립 준비 과정에서부터 많은 시선을 받고 있었기에 강당과 마당은 수많은 선교사와 교민 대표, 대사관 관계자, 한국에서 온 선교 단체 대표들로 가득 채워졌다. 낯선 이국땅에서 드리는 예배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감동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