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 인물
· ISBN : 9791190441070
· 쪽수 : 156쪽
· 출판일 : 2021-05-03
책 소개
목차
서문
1 역동의 시대를 살다
2 소년 벤저민
3 반즐리의 도제
4 런던 생활
5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6 아멜리아 이야기
7 평생 소명
8 하나님의 적재적소
9 행동하는 그리스도인
10 예상 밖의 돌파
11아편과의 전쟁
12 자식들은 여호와의 기업이요
13 잿더미를 딛고
14 내가 엄지를 올리면
15 위대한 밧줄 잡이
벤저민 브룸홀과 아멜리아의 연표
책속에서
‘머지않아 매부도 이 일에 동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굳이 이곳에서가 아니라도 매부가 쓰임 받을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죽기까지 매부를 사랑하시는 그분을 위해, 모든 것을 내버려 두고 그분을 따라서. 이 중요한 사역에 매부가 동참하시기를!’
중국에서 보내온 허드슨 테일러의 편지는 이렇듯 부담을 주는 말로 끝날 때가 많았다. 허드슨 테일러만큼이나 영적으로 예민한 청년 그리스도인 벤저민은 이러한 말을 듣고 중국 선교사로 헌신할 가능성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2년간의 숨 가쁜 서신 교환이 드디어 해피 엔딩으로 끝났다. 젊은 구혼자는 런던을 떠나 반즐리를 향해 가슴 벅찬 여행을 떠날 수 있었다. 1859년에 벤저민 브룸홀과 아멜리아 테일러는 성스러운 결혼식을 올렸다. 벤저민은 강력한 우군을 얻었다. 하나님은 허드슨 테일러를 위해 후방에 강력한 지원부대를 조직하고 계셨다.
“나는 그리스도의 놀라운 환상을 보았다. … 점차 선명하게 천천히 다가오는 얼굴을 분별할 수 있었다. 세상에! 순간적인 황홀감을 체험했다. 바로 나의 구세주셨다. 그분의 얼굴과 그때의 감동을 잊을 수 없다. 그때 일을 생각만 해도 눈물이 흐르고 마음이 따뜻해진다. 나는 그때의 경험을 반복하기를 때때로 기도했다. 그로 인해 나는 천국을 가깝고도 실재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다.” 아멜리아의 아들 마샬은 이렇게 말한다. ‘그 무렵 어머니는 주님이 마치 눈에 보이시는 것처럼 사셨다. 늘 함께 계시는 친구처럼 기도하며 대화했다.’ 아멜리아의 ‘거룩한 사랑의 불꽃’은 강렬한 환상으로 인해 더욱더 활활 타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