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시 > 시화집
· ISBN : 9791194370048
· 쪽수 : 80쪽
· 출판일 : 2024-12-01
책 소개
목차
제1부 새로운 셀렘
거북상회 / 내 이름은 인천대로 / 거북이 다리 / 임대 / 천마산 기슭 / 거북 VS 신거북
제2부 오래된 시간의 흔적
교회와 성당 / 새 주인 찾아요 / 미소 지움 / 쉬어가세요 / 느리게 가는 마을 / 이 길의 주인은?
제3부 익숙한 길
익숙한 길 / 시장 냄새 / 생선가게 / 잔치국수 / 문문문 / 고가교 아래 / 터틀 브릿지 온 더 하이웨이
저자소개
책속에서
인천대로 주변 석남동을 배경으로 한 순간순간이 시와 사진, 그림이 되어 펼쳐집니다. 이 길을 걷는 사람들은 모두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갑니다. 어쩌면 우리는 모두 거북이 다리를 건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길 위에서 서로 이어지고, 그 속에서 각자의 삶의 이야기가 새롭게 피어납니다. 그렇게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면서도, 우리는 같은 길 위에서 함께 걸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집은 그 길 위에서 포착한 마을의 이야기와 순간들의 기록입니다. 인천대로 주변 골목길과 거북이 다리가 담고 있는 마을의 풍경, 그리고 그 안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와 그림 그리고 사진이 되어 새롭게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리고 이 시집은 한 가지 더 특별한 선물을 담고 있습니다.
시를 쓰기 위해 찍어두었던 사진을 독자가 직접 컬러링 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그림 속 여백은 독자의 손끝에서 각자만의 색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거북이 다리와 마을의 풍경이 여러분의 시선과 손끝에서 어떤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지 기대됩니다. 그림을 그리는 작업은 처음에는 서툴지만 점차 선과 색이 마음의 이야기로 탄생하고, 한 장 한 장 완성할 때마다 기쁨이 됩니다.
시가 태어난 순간을 담은 사진들이 이제 독자의 손끝에서 색을 입고 새로운 이야기로 피어나길 바랍니다. 이 시집은 완성된 게 아니라, 여러분과 함께 완성되는 것입니다.
스치는 바람처럼, 지나가는 순간 속에 소중한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