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담
· ISBN : 9791195209125
· 쪽수 : 331쪽
· 출판일 : 2013-11-25
책 소개
목차
글을 시작하며
1부 창업의 눈물, 사랑이 성공의 비결이다
눈물의 스타벅스
달라부쉬, 삶의 명령이 된 “나의 이름”
사무실의 벽을 두드리며, 첫 강의의 추억
양치기
소년사과와
오렌지마음을 벌어라
2부 마음을 낮추어야 마음이 통한다
셔더’, ‘셔부더’ 낮은 곳을 향하여
마인드맵핑, 중국 직원의 눈물
중국에선 적극적 표현이 가능하지요
동기화와 클라우딩
당신은 권한이 없어
똑똑하기는 어렵지만, 멍청하기는 더 어렵다
내가 자주 하는 말
3부 중국이 좋아하는 사람이 되려면
중국과의 인연
중국통의 의미를 생각하며
중국 비즈니스
중국 사람은 어떻다는 것
중국 사람 마음 얻기
맛있는 중국어
4부 꿈이 있어야 내일이 아름다워진다
글로벌 싸이, 상하이의 싸이
지금 어느 곳에 있는가?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한다
오늘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
석양이 아름다우나 황혼에 가깝다
천시, 지리, 인화요즘 중국 경기 어때요?
5부 마음을 어루만지면서
바쁘다는 말
내게 찾아온 글쓰기 치유, 글을 쓰면 이겨낼 수 있다
패기란 일과 싸워 이기는 것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 사람이 되리라 믿네
펑요와 친구글을
마치며
에필로그
저자소개
책속에서
기업가는 돈을 벌기 위해서 사업한다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사업을 하는 것이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돈을 버는 것과 사업을 하는 것은 철학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 중국인의 지혜인 위의 여섯 글자 중에서 마지막 글자 ‘어?’는 물고기를 이야기한다. 이 글자를 ‘어?’자로 바꾸어 말하고 싶다. ?는 어부, 어민의 ‘어’자이다. 큰 물고기, 큰 오더를 잡기 위해서 오랜 공을 들이며 인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물고기를 잡는 어부를 잘 들여야 한다는 점이다. 낚싯줄을 길게 늘이고 큰 물고기를 잡는 지혜로운 어부, 충실한 어부를 낚아야 한다. 내가 믿는 바를 믿는 어부, 나를 믿는 어부, 내가 그려보는 미래를 믿는 어부, 한마음으로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며 협업하는 어부를 얻어야 한다. 이들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비즈니스는 인격과 인격의 만남이다. 머리와 머리의 만남이 아니다. 대부분의 일상적인 비즈니스는 머리와 머리의 만남이다. 그러나 내 인격 전부로 상대방의 인격을 대하는 비즈니스를 해야 더욱 큰 비즈니스를 할 수 있고 더욱 오래 할 수 있다. 비즈니스는 하나의 학문이다. 아주 수준 높은 학문이라고 볼 수 있다. 비즈니스는 지식이 필요하고, 풍도가 있는 언어 구사 능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인격이 필요하고, 상대방과의 심리적 투쟁이 필요하다. 스스로 큰 그릇이 되어야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다. 우리의 가슴을 더욱 크게 하여 각양각색의 중국인들을 내 품 안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책의 독서를 통하여 부단한 내적 사유를 통하여 우리의 그릇을 더욱 키워야 한다. 우리 자신의 인격의 모습을 계속 다듬어 가야 한다.
인생의 전반전에서 우리는 많은 실패를 했을 수 있다. 인생에게 졌다. 인생이 우리를 이겼다. 솔직하게 패배를 인정한다. 그러나 우리는 연습을 충분히 할 기회가 없었고, 성공할 수 있는 전략도 마련되지 못한 채로 전반전을 뛰었다. 첫 번째 쿼터, 두 번째 쿼터, 심지어 세 번째 쿼터까지 뛰었다. 그러나 아직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괜찮다. 우리는 아직도 남은 쿼터가 있지 않은가? 지난 실패를 기억하지 말고, 지난 성공에 연연하지 말고, 후반전에 몰두해야 한다. 새롭게 전략을 잘 짤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이 하프타임, 작전타임의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인생의 후반전, 두 번째 인생을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