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5352555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17-09-25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art 1. 어린 왕자, 호랑이와 만나다
1. 나는 누구인가?
2. 호랑이를 만나다
3. 호랑이의 본성
4. 조련사와의 만남
5. 조련사의 미션
6. 평등한 기회
7. 호랑이 조련하기
8. 훌륭한 조련사 되기
Part 2. 어린 왕자, 진정한 자신과 만나다
9. 노예와 지배
10. 조련사를 눈뜨게 하는 힘
11. 조련사의 양식 1
12. 조련사의 양식 2
13. 화난 조련사
14. 달 여행
15. 꿈에서 깨어나기
16. 진리를 찾아서
에필로그
저자소개
책속에서
상점 주인은 마치 그 문제를 미리 알고 있었던 것처럼 물었습니다. 평생 함께하면서도 절대 직접 볼 수 없는 사람이 있는데, 너는 그게 누군지 아니? 어린 왕자는 갑작스런 질문에 머리를 갸우뚱거리며 고개를 저었습니다. 상점 주인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평생 함께하지만 절대 직접 볼 수 없는 존재는 바로 자기 자신이란다. 오직 거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존재지.어린 왕자는 마치 마음을 들켜 버린 것처럼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렵게 입을 열어 상점 주인에게 물었습니다. 그럼 진짜 나는 도대체 누구인가요? (chapter 1. 나는 누구인가? 중에서)
어린 왕자는 마치 뭔가를 두고 나온 것처럼, 서둘러 인사를 하고 밖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그리고 거리를 둘러보았습니다. 거리에서 마주친 많은 사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모인 곳에 가서 그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어린 왕자는 눈물을 흘리며 탄식하듯 말했습니다. 세상에, 모두 자고 있어! 모두 잠들어 있다고! 그저 호랑이들끼리만 서로 이야기하고 있단 말이야. 어떡하지? (chapter 3. 호랑이의 본성 중에서)
사람들은 진짜 자신을 만난 적이 없어요. 그래서 겉으로 드러나는 게 자신이라고 생각해요. 짜증나는 호랑이가 나타나면 자신을 짜증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죠. 화나는 호랑이가 나타나면, 화를 잘 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호랑이를 치료하거나 위로하기 위해서 애쓰죠. 하지만 진짜 자신은 '호랑이를 조련하는 조련사'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해요. 자신에게 일어나는 매우 본능적인 일들이 그 현상에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조련사의 역할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거죠. 그러니까,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려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chapter 5. 조련사의 미션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