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 일반
· ISBN : 9791196597818
· 쪽수 : 156쪽
· 출판일 : 2020-07-1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역자의 글/ 내레이션
1. 문화 막시즘으로도 알려진 정치적 올바름
2. 프랑크푸르트학파
3. 비판 이론
4. 사회주의
5. 제너럴 웰페어
6. 남녀 양성 성
7. 빵과 서커스
8. 무에서 돈을 창조
9. 무력의 행사
10. 부정적인 영향력
11. 정치적 올바름만 전파하는 영화와 미디어
12. 공화국을 회복하는 일
에필로그/ 부록
저자소개
책속에서
막스의 이론에 심각한 결함이 발견되었다. 이 과정을 유심히 지켜봤던 이탈리아 공산주의자 안토니오 그람시는 막스의 이론을 보완해야 함을 깨달았다. 자신의 저서 “옥중수고”를 통해 문화를 매개로 한 공산주의 혁명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이 혁명은 한순간에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문화전복을 기반으로 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혁명을 방해하는 기독교, 국가?가정의 장벽을 서서히 허무는 것에서부터 역사가 시작된다고 믿었던 그람시는 사회각계각층의 진지를 장악해야 한다고 강변했다. 그 후 그람시의 이론과 전략은 프랑크푸르트학파에게 전수되었고, 프랑크푸르트학파에 의해 미국으로 유입된 문화 막시즘은 미국을 서서히 파괴해나가기 시작했다.
문화 막시즘으로 대변되는 좌파의 이념은 비단 ‘문화’의 영역에만 영향력을 가지는 것이 아니다. 이 책에서는 여러 다양한 영역에서 어떻게 문화 막시즘이 미국의 근본적 가치를 파괴하고 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이 책을 통해 문화 막시즘의 민낯과 실체를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문화 막시즘 추종자들의 전략은 세계 어디서나 대동소이하다. 한국 좌파의 전략과 미국 좌파의 전략이 크게 다르지 않다. 사상의 뿌리가 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