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판타스틱 4 + 아이 로봇 
· 분류 : DVD/블루레이 > 액션/어드벤처
· ISBN : 8803252330923
· 출판일 : 2006-09-21
· 분류 : DVD/블루레이 > 액션/어드벤처
· ISBN : 8803252330923
· 출판일 : 2006-09-21
저자소개
알렉스 프로야스 (감독)
정보 더보기
70년대 〈The Last Wave〉로 국제적 성공을 거둔 피터 위어로부터 시작된 호주 뉴웨이브의 마지막 주자라고 할 수 있다. 프로야스는 이집트 태생으로, 3살 때부터 시드니에서 살았다. 17살의 나이에 호주 필름 앤 텔리비젼 스쿨에 입학해 1학년 재학 중 단편영화 〈Groping〉을 찍었다. 이 작품은 1982년 런던 필름페스티벌에서 '가장 뛰어난 단편영화상'과 시드니 필름페스티발에서 그레이트 유니언 최고단편영화상, 그리고 '82 멜버른 필름페스티벌에서 부메랑 상을 휩쓴다.
1987년, 데뷔작으로, 역시 페스티벌에서 많은 상을 수상한 〈Spirits of the Air, Gremlins of the Clouds〉를 만드는데, 이 작품은 포스트 묵시록적인 웨스턴 영화였다. 1994년, 제임스 오바르의 신랄한 펑크 코믹북 〈크로우〉를 각색해 영화화함으로써 주목을 받았다. 이 작품은 상업적인 성공 뿐 아니라 평론가들의 극찬까지도 동시에 얻어낸 작품이었다. 브랜든 리는 자신의 살인에 원수를 갚기 위해 죽음으로부터 돌아온 전설적인 존재를 훌륭히 연기했다.
어렸을 때 SF광이었다던 그는 특히 아이작 아시모프의 소설을 탐독하면서 언젠가 이를 영화로 만들겠다는 꿈을 간직해왔다. 〈Garage Days〉를 제외하고 그의 영화 세계는 언제나 미래를 다뤄왔는데, 〈아이,로봇〉에서는 기존에 보여진 미래 세계와 전혀 다른 미래를 그리려는 노력에서, 배우들의 동작 하나하나와 로봇들의 정밀한 디자인, 그리고 CG에 이르기까지 그의 작품 세계를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현재는 자신의 영화사 "키스터리 클락 씨네마"가 있는 시드니에서 다수의 SF 작품들의 시나리오를 집필하고 있다.
펼치기
팀 스토리 (감독)
정보 더보기
12살 때부터 8mm 카메라를 가지고 무성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1990년부터 1993년까지 USC 영화 학교에서 수학했다. <One of Us Tripped><The Firing Squad> 등 단편영화를 만들고 '엔 씽크' 등과 같은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를 제작하기도 했다. 장편 영화 데뷔작은 <우리 동네 이발소에 무슨 일이>이며, 뤽 베송과 공동 제작으로 화제를 모은 <택시 더 맥시멈>, <판타스틱 4><판타스틱 4- 실버서퍼의 위협>등을 연출했다.
펼치기
팀 스토리의 다른 책 >
브루스 그린우드 (출연)
정보 더보기
원래 스키선수의 꿈을 키우던 브루스 그린우드는 대학시절 우연히 시작한 이래 연기를 계속해 왔다. TV시리즈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브루스 그린우드는 쿠바 미사일 사건을 다룬 영화 에서 존 F. 케네디 대통령 역을 맡아 유명세를 탔다. 이후 아톰 에고이앙 감독의 <엑조티카>에서 죽은 딸을 못잊고 환상속에서 살아가는 남자 역할로 평단의 호평을 받았고, 이후 <호미사이드>, <아이, 로봇> 등 헐리웃 대작에 캐스팅되었다
펼치기
제시카 알바 (목소리)
정보 더보기
캘리포니아의 전통적인 미국인 가정에서 태어난 제시카 알바는 어려서부터 연기에 매력을 느껴, 12살 때부터 연기 지도를 받기 시작했다. 영화 <비밀 캠프>로 데뷔한 그녀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에 단역으로 출연하였으며 14살에는 가족드라마 <플리퍼> 에서 마야역을 맡았다. 16살 때 로스 엔젤레스를 떠나 동부로 이주한 그녀는 애틀랜틱 시어터 컴퍼니에서 연기 수업을 받았다. 다시 로스 엔젤레스로 돌아온 그녀는 <크레이지 핸드>, <25살의 키스> 등에서 조연을 맡기도 하였다.
제시카 알바가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TV 드라마 <다크 엔젤>에 출연하면서부터였다. 폭스사의 한시간짜리 드라마인 <다크 엔젤>에서 수퍼 유전자를 지닌 인물 맥스를 연기한 그녀는 이 드라마로 골든 글로브상과 피플스 초이스상 후보에 오르게 되었고, TV가이드상 올해의 스타상과 2001년 ‘틴 초이스상’(The Teen Choice Awards) 인기 탤런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제시카 알바는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의 모델로 활동하였고,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지, 'TV가이드', '글래머', '세븐틴' 등 세계 유명 잡지 표지를 장식하기도 하였다.
스크린으로 다시 돌아온 그녀는 2002년 <슬리핑 딕셔너리>, 2003년 <허니>에서 주연급 연기자로 발돋움하여 좋은 연기를 선보였다.
펼치기
브리짓 모나한 (출연)
정보 더보기
아름다운 외모와 연기력으로 블록버스터 작품들에서 활약해온 브리짓 모나한은 헐리웃에서 가장 사랑받는 여배우 중 하나이다.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한 <코요테 어글리>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여, 존 쿠삭의 약혼녀 역을 맡았던 <세렌티피티>와 <섹스 앤 더 시티>에서 ‘빅’의 아내 ‘나타샤’을 맡으며 점차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다. 현재 그녀는 차분한 카리스마와 매력적인 연기로 블록버스터 작품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헐리웃에서 가장 사랑 받는 여배우 중 하나이다.
펼치기
마이클 치클리스 (출연)
정보 더보기
13살의 어린 나이에 배우 조합에 들어가 착실히 연기수업을 받아온 그는 TV 드라마 뿐 아니라 영화와 무대를 오가며 필모그래피를 채워온 배우.
마이클 쉬크리는 2002년 FX에서 기록적인 시청률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텔레비전 시청자들과 비평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형사 드라마 시리즈 <더 쉴드>에서 주연을 맡았다. 그는 주연으로 열연했을 뿐 아니라 감독도 겸해 자신의 능력을 여실히 보여주며 골든 글로브 드라마 부문 최우수 남우주연상, 에미 드라마 부문 최우수 남우주연상, TV 평론가 협회 어워드 최우수 드라마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기본 케이블 채널 방송의 주연으로서 에미 상을 수상한 것은 그가 최초다. 이외에 그가 출연한 영화로는 <더 택스맨>, <두 낫 디스털브>, <래스트 리퀘스트>, <바디앤소울> 등이 있다.
펼치기
윌 스미스 (출연)
정보 더보기
<인디펜던스 데이><맨 인 블랙><에너미 오브 스테이트>등 박스오피스를 거머쥔 초대형 스타. 1988년과 1991년에는 그래미상 랩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명실공히 최고의 랩퍼로 인정받았다. <나쁜 녀석들> <인디펜던스 데이>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알리> <나는 전설이다> <행복을 찾아서> <핸콕><세븐 파운즈>등 액션과 드라마를 넘나드는 다양한 연기를 펼치는 최고 스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출신인 그는 아버지 윌러드 스미스가 냉동회사의 사장이었던 탓에 비교적 풍족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학창 시절부터 랩과 춤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그는 랩퍼로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한다. 랩과 댄스 실력, 작곡실력을 모두 갖춘 가수로 인정을 받은 그는 각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가도를 달리게 된다.
가수로서 인기를 얻은 후 윌 스미스는 TV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에 도전하였다. 그러나 TV에서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영화 배우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진가를 발휘한다. 1992년 <흔들리는 영웅>으로 데뷔한 이후 93년 <5번가의 폴 포이티어>에서 첫 주연을 맡아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우피 골드버그, 테드 댄슨 주연의 코미디 <메이드 인 아메리카>에서는 딸의 남자친구 역으로 출연하여 순박하고도 덜떨어진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낸다.
그리고 1995년 마이클 베이 감독의 액션 영화 <나쁜 녀석들>의 주연으로 발탁되어 한순간에 스타로서 급부상한다. <인디펜던스 데이> 뿐 아니라 <맨 인 블랙>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흥행의 제왕이 된다. <맨 인 블랙>에서는 주제가를 불러 그래미상을 받기도 했다.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까지 일련의 작품들을 통해 명실상부한 일급 액션 스타로 자리매김한 그는 2000년 <베가번스의 전설>과 2001년 <알리>에 출연하여 연기파 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는 <알리>로 첫 아카데미상과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했다. 유명한 SF 소설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작품을 영화화한 <아이,로봇>에서는 로봇을 믿지 않는 형사 델 스프너로 출연, 흥행 배우로서의 여전한 저력을 과시하였다. 2006년에는 주연과 제작을 맡은 <행복을 찾아서>로 두 번째 아카데미상 후보, 네 번째 골든 글로브상 후보에 오르고 영화배우 협회 최고주연상을 받았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