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 반 산트 (지은이)
정보 더보기
영화감독, 작가, 예술가, 음악가. 영화 <드럭스토어 카우보이>, <제리>, <아이다호> 등의 감독이다. 1998년 <굿 윌 헌팅>과 2009년 <밀크>로 아카데미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두 차례 올랐고, <파라노이드 파크(2007)>와 <라스트 데이즈(2005)>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후보에 올랐다. 2003년 <엘리펀트>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과 최우수감독상을 받았다.
펼치기
호아킨 피닉스 (출연)
정보 더보기
요절한 형 리버 피닉스의 동생으로, 10살의 나이에 <스페이스 캠프(Space Camp)>로 영화계에 입문, TV 광고를 통해 스타가 되었다. 아일랜드 출신의 팻 오코너 감독의 <악의 꽃> 등 인디 계열의 영화에 주로 출연했다.
CF모델로 출발, <스페이스 캠프>로 스크린에 데뷔했다. 오래전부터 철저한 채식주의를 지키고있는 피닉스는 현재 동물 보호 단체인 PETA의 대변인으로 활약하고 있다.
리들리 스캇 감독의 <글래디에이터>에서 코모더스 황제역을 맡아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고 전국 비평가 협회에서 최우수 남우 조연상을 수상한것을 비롯,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더 야드>, 필립 카프만 감독의 <퀼스>, 초자연 현상을 그린 디즈니의 스릴러 <싸인>등에서 호연,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싸인>에서 함께 작업한 샤말란 감독과 다시 호흡을 맞춰 <빌리지>에 출연했으며 곧,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앙코르>에서 '쟈니 캐쉬'의 격정적인 사랑과 인생을 거침없이 열정적으로 소화해내기에 이른다.
펼치기
조나 힐 (출연)
정보 더보기
1983년 미국 LA 출생. 뉴 스쿨 대학에서 연기를 공부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작가를 희망하여 공부하다가 연기에 재능이 있음을 알게 되고 친구 아버지인 명배우 더스틴 호프만의 추천으로 <아이 허트 허커비>에 출연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배우로서 활동하게 된다. <40살 까지 못해본 남자> <사고친 후에> <짝퉁 대학생> 등에서 인상적인 조연으로 출연한 후 <수퍼 배드> 로 코미디 스타로 떠오른다. 제작자와 각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펼치기
루니 마라 (출연)
정보 더보기
할리우드의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소셜 네트워크>와 <나이트메어>로 얼굴을 알린 후 <밀레니엄 :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