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38815606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13-07-19
책 소개
목차
머리말 6
1장 성령은 누구이신가? 12
2장 왜 나에게 성령이 필요한가? 40
3장 성령 충만이란 무슨 뜻인가? 62
4장 성령의 인도를 받고 있음을 어떻게 아는가? 96
5장 성령은 어떻게 나를 죄에서 해방시키시는가? 132
6장 오늘도 성령의 감화를 받을 수 있는가? 160
7장 오늘도 성령은 병을 고치시는가? 182
8장 어떻게 하면 성령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가? 214
주 240
개인과 그룹을 위한 묵상 및 토의 질문 242
리뷰
책속에서
당신과 내가 아는 대다수의 (정말 대다수의) 그리스도인들은 삶에 활력이나 기쁨이 거의 없다. 그들을 보라. 직접 물어보라! 그들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피상적이며, 그 관계는 감정 없는 종교적 어휘와 치유 없는 고질적 싸움으로 이루어진다. 그들은 깊이와 열정과 평안과 안정을 갈망한다. 분명히 신앙생활은 교회 모임, 성경공부, 종교적 어휘, 무의미한 기도 등으로 끝나지 않는다. 엄위하신 성령께서는 분명히 우리 안에서 현재보다 더 많은 일을 하기 원하신다. 그분은 흉터를 아물게 하시고, 상한 감정을 치유하시며, 통찰을 계시하시고, 어떻게든 삶의 깊은 차원을 열어주기 원하신다. 하지만 그런 일은 저절로 되지 않는다. 성령이 우리의 신학이라는 화면에 현실과 동떨어진 무의미한 부호로 남아있는 한 그런 일은 없다.
-1장, 27쪽
살아계신 하나님이 당신 안에 임재하신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해보라. 삼위일체 하나님 중 제3위께서 당신의 존재 안에 살아계신다. 그분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능력 많으신 하나님 자신이시다. 당신은 삶에 닥쳐오는 일들을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은가? 견고히 서거나 때에 따라 홀로 설 수 없을 것 같은가? 죄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을 것 같은가? 사실 그게 맞는 생각이다. 당신 혼자서는 할 수 없다. 제자들도 그랬다. 그러나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하면 당신도 감당할 수 있다. 사실은 모든 부담이 당신에게서 그분에게로 옮겨간다. 정말 놀라운 일이다.
-2장, 60쪽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삶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앞에서 보았듯이 변화되는 삶이다. 성령은 그냥 ‘조금 도와주시는’ 정도가 아니다. 성령은 우리에게 온전한 능력을 주셔서 그리스도가 없는 사람들은 상상할 수도 없는 삶을 살게 하신다. 거기에는 당신의 혀를 절제하는 권능, 매일의 도전에 맞서는 힘, 생각을 정화하는 능력, 온갖 정욕의 미끼에 빠지지 않도록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길 등 실제적인 면들도 포함된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은 당신에게 희망을 주어, 육신에 이끌리는 추락에서 벗어나게 한다. 현실을 직시하자. 성령의 삶과 육신의 삶은 늘 서로 대적하는 관계다.
-3장, 71-72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