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38815903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5-10-06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글
1장. 제자훈련이란 무엇인가
2장. 제자훈련,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3장. 제자훈련, 어떻게 시작하고 진행할 것인가
4장. 제자훈련의 열매, 소그룹
5장. 제자훈련, 포기할 수 없는 이유
맺는 글
부록. 나를 변화시킨 제자훈련
저자소개
책속에서
나는 제자훈련이 목회의 본질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다.
제자 삼는 사역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많은 열매를 맺을 뿐 아니라, 그분이 영광받으시는 귀한 사역이다. 물론 진행 과정에서 좌절과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제자훈련에는 실패가 없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붙들고 계속해서 나는 제자훈련을 통해 성숙한 하나님의 제자를 세우기를 소망한다. 제자훈련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닮기 원하는 모든 교회와 사역자, 성도와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를 기도한다.
_ 들어가는 글
좋은 목회의 근거는 주님의 제자가 많은 것이다. 제자훈련을 받았다고 모두 좋은 제자가 되는 게 아니다. 그저 전도를 잘한다고 해서 좋은 제자라고 할 수도 없다. 전도는 잘하는데 삶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기는커녕, 하나님의 영광을 가린다면 그 사람은 성숙한 제자라고 할 수 없다. 반대로 삶은 모범적이지만 전도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성숙한 제자라고 할 수 없다. 목회자는 제자훈련을 통해 삶과 전도가 균형을 이루도록 훈련해야 한다. 삶의 변화와 전도라는 바퀴 양쪽이 균형을 이룬 주님의 제자가 교회에 많을 때, 비로소 좋은 목회를 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_ 1장. 제자훈련이란 무엇인가
제자훈련을 하는 목회자가 한 영혼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없다면 이미 목회자로서의 영성을 상실한 것이다. 목회자는 교회의 규모가 커질수록 한 영혼에 대한 관심을 잃지 않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해야 한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제자들을 파송하여 교회를 개척해야 한다. 제자훈련으로 교회를 대형화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를 개척하거나 분립하여 여러 지역에 주님의 제자들이 동역하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열매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_ 2장. 제자훈련,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