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초등5~6학년 > 동화/명작/고전
· ISBN : 9788950916343
· 쪽수 : 292쪽
· 출판일 : 2008-12-10
책 소개
목차
신입생 길들이기
학교를 뒤흔든 연애 사건
숙제 거부 투쟁
뒤바뀐 트렁크 소동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해리엇의 놀라운 변신
키다리 아저씨 바비
비밀 클럽 결성! S.A.S.
마거릿이라고 불러 줘
뜻하지 않은 피크닉
레몬 파이 유령과 도둑
집시의 화려한 외출
리뷰
책속에서
"잘 들어 봐!"
패티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선 뒤 흥분을 감추지 못한 채 방 안을 이리저리 오갔다.
"좋은 생각이 있어. 베르길리우스를 80줄이나 해석하는 건 너무 많은 게 사실이야. 특히 로잘리한테는. 조금 전에 교수님이 하는 얘기 들었지? 가장 강한 사람의 능력을 기준으로 근무기준을 정하는 건 옳지 않아. 가장 약한 사람을 선두로 달리게 해주지 않는다면 혼자 뒤처지게 될 거야. 로디가 노동계급의 결속력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한테 이해시키려 했던 건 바로 이거야. 일의 종류를 떠나서 노동자들은 마음과 힘을 모아야 해. 강한 사람은 약한 사람을 보호해야지. 로잘리를 돕는 건 우리 모두의 의무야."
"하지만 어떻게?"
프리실라가 열변을 토하고 있는 패티의 말을 막았다.
"베르길리우스 조합을 만드는 거야. 그리고 매일 60줄만 공부하게 해 달라고 파업을 하는 거지."
"아!"
로잘리는 패티의 대담한 제안에 숨이 막힐 정도로 놀랐다. - p.63~64 중에서
"아주 감동적인 이야기야. 그런데 키드 얘기는 언제 할 거야?"
"아직도 모르겠어?"
로잘리의 보랏빛 눈동자가 호기심으로 커졌다.
"키드 얘기랑 똑같잖아! 나는 책을 읽으면서 곧바로 깨달았어. 그래서 아주 힘들게 키드를 설득해서 그 책을 읽게 만들었지. 앞부분을 읽을 때는 코웃음을 치더니 점점 책에 빨려 들면서 자기와 똑같다는 걸 깨닫기 시작했어. 지금은 그 책이 '운명의 손'이었다고 말하고 있어."
"키드의 얘기랑 똑같다고? 그게 무슨 소리야?"
"키드한테는 소설 속 주인공 로사몬드처럼 행실이 고약한 영국인 후견인이 있어. 어쨌든 키드의 후견인은 영국인이고, 그래서 키드는 그 사람도 행실이 나쁠 거라고 생각해. 그 사람은 혼자서 살고 있어. 주위에는 카우보이들뿐이지. 그 사람 집에도 다정하고 여성스러운 손길이 필요해. 그래서 키드는 숙녀가 되기로 결심한 거야. 목장으로 돌아가서 후견인이랑 결혼을 하고, 그 사람의 남은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 말이야."
패티는 침대에 쓰러지더니 데굴데굴 구르며 웃었고, 로잘리는 자리에서 일어서더니 사나운 눈으로 그녀를 바라보았다.
"뭐가 그렇게 우스워? 내가 볼 때는 너무나 낭만적인데."
"키드가 다정하고 여성스런 손길로 그 사람을 돌본다고? 키드는 한 시간도 여자답게 행동하지 못하는 애야. 걔가 만약에……."
"사랑은 더 놀라운 기적도 만들어 내는 법이야. 두고 봐." - p.185~186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