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조직/인력/성과관리
· ISBN : 9788950921897
· 쪽수 : 206쪽
· 출판일 : 2010-01-15
책 소개
목차
1. 조직변화와 조용한 혁명가들 - 데브라 마이어슨
2. 자리 지키기 문화를 바꾸자 - 빌 문크
3. 직원이 변하지 않으려 하는 진짜 이유 - 로버트 케건, 리사 라스코우 라헤이
4. 유능한 팀을 망치는 너트 아일랜드 효과 5단계 - 폴 레비
5. 우량 기업이 경계해야 할 성공 경험 - 도널드 설
6. 웃는 직원, 웃는 회사를 만들어라 - 캐서린 허드슨
7. 기업문화를 혁신하는 방법 - 캐롤 래빈 버닉
8. 우유부단한 문화 혁신하기 - 램 차란
책속에서
와해성 자기표현은 고의적인 항의를 나타내는 행동으로든 단순히 자기 가치의 개인적인 표출로든 언어, 복장, 사무실 실내 장식, 행동으로든 직장 분위기를 서서히 변화시킬 수 있다. 사람들은 일단 표현을 알아차리고 나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용기를 내서 직접 똑같은 일을 시도할 수도 있다. 관습을 거스르는 말이나 행동을 하거나 이를 반복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문화적 영향력은 더욱 커진다.
대부분의 일류 기업의 발전은 신선한 경쟁 공식, 풀어 말하자면 전략과 관계, 군중과 구별되는 가치, 과정의 독특한 결합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시장에 변화가 일어나면 예전에 기업에 성공을 안겨주었던 공식은 실패를 초래한다. 시장 리더들은 과거에 성공을 가져다준 사고와 작업 방식에 갇혀서 유효성이 입증된 활동만을 가속화한다. 그들은 자신을 구멍에서 끄집어내려 애쓰지만 결국은 구멍만 더욱 깊게 파는 꼴이 된다.
가장 성공적인 조직을 진정으로 두드러지게 만드는 것은 제품도 운영상의 강점도 아니다. 강점은 빌려오거나 모방할 수 있다. 하지만 결단력 있는 대화, 활발한 운영 장치, 피드백과 계획 완수는 쉽게 모방할 수 없다. 이런 요소들은 조직의 가장 지속적인 경쟁우위가 된다. 또한 리더가 보이는, 그래서 조직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대화의 성격에 크게 의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