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정치학/외교학/행정학 > 정치인
· ISBN : 9788965550945
· 쪽수 : 404쪽
· 출판일 : 2021-06-30
책 소개
목차
서문
1장 국민을 위해 : 유모차에서 백악관까지
2장 선거 : 정의로운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출발선
3장 수면 아래로 가라앉은 중산층 서민의 삶
4장 웨딩 벨 : 약자와 소수자를 향한 따뜻한 시선
5장 우리는 싸울 것이다 : 무너진 아메리칸 드림
6장 미국의 불편한 진실들
7장 불평등 : 의료보험과 제약회사들의 불편한 진실
8장 생계비 : 노동의 존엄과 불편한 진실
9장 기후 위기와 현명한 안보
10장 삶이 내게 가르쳐준 지혜들
감사의 글
미주
인명 색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트럼프 vs 해리스
나는 청중들에게 앞으로 우리가 짊어질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무에는 걸려있는 것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미국을 하나로 통합하고, 미국의 근본적인 가치와 이상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우리는, 트럼프 정부가 국내에서는 백인우월주의자들과 연대하고, 해외에서는 독재자들에게 아첨하는 꼴을 봐왔다. 정부는 어머니의 품에서 아기를 빼앗는 인권침해를 자행했고, 중산층을 무시하면서 기업과 부자들에게 감세를 퍼부었다.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을 무산시켰고, 건강보험을 무력화시키고, 여성의 신체 통제권을 박탈했다. 자유롭고 독립적인 언론을 포함해 눈에 보이는 모든 사람과 모든 것들을 공격했다.
이민자 가정 출신의 해리스
2023년 5월 10일 백악관 히스패닉계 교육권 관련 대통령 자문위원회 선서식에서 해리스가 어머니의 조언을 인용한 “너희가 코코넛 나무에서 뚝 떨어졌다고 생각하니? 너는 앞서 존재했던 모든 것들과 현재 살아가는 모든 환경 속에서 비로소 존재하는 거야”라는 발언은 최근 다시 소셜미디어에서 회자되며 젊은 층을 결집시키고 있다. 카멀라 해리스 본인은 자메이카 출신 아버지와 인도 출신 어머니를 둔 이민자 가정의 딸로, 캘리포니아주 지방검사 시절부터 이민자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투쟁을 이끌어왔다.
- 교육권 관련 선서식 중
미국으로의 이민은 엄청난 희망과 목적성, 아메리칸 드림의 힘에 대한 깊은 믿음을 특징으로 하는, 가능성의 경험이다. 동시에 편견, 책임 전가 때문에 자주 상처받고 명시적, 묵시적인 차별이 일상이 되는 경험이기도 하다.